.jpg)
작년 가을에 갑자기 저 노란 덩어리만 벽에 붙어있더니
오늘 아침 나와보니 벌레들이 뭉쳐서 기어올라나오더라구요
이건 도대체 무슨 벌레인가요? ㅠㅠ
일단은 나방 유충으로 추정됩니다.
알 상태로 겨울을 나는 곤충이 상당히 많은데, 알 자체로만은 추운 겨울을 날 수 없기 때문에
추위와 눈,비,바람을 견딜 수 있는 보호막처럼 알을 덮어 주지요.
알이 부화해서 애벌레가 기어 나오기 전에 제거 했으면 더 쉬웠을 텐데,
지금은 처리하고자 한다면 에어졸을 이용해 유충을 모두 죽이든지, 그냥 살려 두시든지 하세요.
어쨌든 집으로만 들어오지 않으면 되잖아요~! *^^*
답변일 2012.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