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개미가 나타났어요
  • 작성자 김윤정
  • 작성일 2012.02.23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며칠전부터 집에 개미가 나오기 시작했어요.
이 집에 10년 넘게 살면서 한번도 본적이 없는데 어쩌다 생긴건지 모르겠네요.
크기는 5mm정도로 좀 크고 검정색이에요.떼지어 다니진 않는것 같구요(야외에있는 개미랑 똑같이 생긴듯)
이건 무슨개미죠?

또 원래 저희집에는 그리마?돈벌레?아무튼 그게 있었어요.

몸이 길고 다리가 많아 굉장히 빠르고, 더듬이도 징그럽게 생긴 그 벌레요.(혹시 모르시면 네이버에 그리마라고 검색하면 사진나와요.차마 1초 이상바라볼수가 없어서..첨부못해요 죄송해요)
얘네랑 개미가 천적이라고..어디서 주워들었었는데 그게 아니였나봐요ㅜㅜ

그리마랑 개미를 집에서 없애는 방법이 있나요?
아는게 없어서..
있다면 알려주세요..

추가로...
제가 벌레만 보면 심장이 내려앉고 눈물이 줄줄나고 그런데요..(정말 너무 싫어요 세상에서 제일 싫어요 죽을것같아요)
세스코맨을 벌레를 봐도 아무렇지 않으신거잖아요..
뭔가 아무렇지 않을수있는 비결? 마인드컨트롤?ㅠㅠ이런거 있으심 좀 알려주세요..
길가다가도 벌레만 보면 미친사람처럼 소리지르고..
강의듣다 정체모를 벌레가 나와서 조용히 울면서 나와버린적도 있어요..
도와주세요..

 

 

 

겨울철이라 먹이를 쉽게 구하지 못하는 주름개미가 내부로 침입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실내에 주로 서식하는 애집개미와 달리 주름개미는 우리가 가장 흔히 목격하게 되는 종입니다.

 

도로 가로수 주변, 경계석, 작은 화단, 정원 등지에서 주로 볼 수 있으며,

 

종종 건물의 벽면 틈새로 들어와 안쪽에 군집 생활을 하면서 외부로 먹이를 구하러 다니지요.

 

문제는 환경조건이 좋지 않아 주름개미가 외부로 나가지 않고 다시 어떤 틈새를 통해

 

어쩌면 아예 외부의 서식지에서 건물 벽면 또는 창틀 틈새를 통해 실내로 침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선 외부로 나가 밖에서부터 침입하는 것인 지 건물 내부의 틈새에 서식하면서 나오는 것인 지 확인하시고,

 

제일 먼저 해야 하는 것은 창틀 및 창문 틈새에 문풍지를 붙여 개미가 침입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고요,

 

벽면을 잘 살피어 금이 간 곳이 있다면 역시 실리콘 등으로 막아야 개미의 침입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리마 역시 틈새를 적절히 보완하는 것이 중요하며, 음습한 장소가 없도록 관리한다면 자연히 없어질 겁니다.

 

 

벌레만 보면 심장이 내려 앉고 눈물이 줄줄 나고 그런다 하더라도 익숙해지려고 노력해보세요.

 

인터넷으로 곤충 사진을 본다던가, 곤충도감을 하나 구입해서 사진과 간단한 설명을 읽어 보시기를 권합니다.

 

낯선 것일수록 자주 접해서 익숙해져야 무던해지잖아요. *^^*

 

 

 

답변일 2012.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