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원룸에 사는데욧.
  • 작성자 강윤구
  • 작성일 2012.02.17
  • 문의구분 기타문의

세스코 형제님들 제발 질문삭제마시고 성의것답변좀 ㅠㅠ 네이버보다 더욱더 상세한 답변과 기막힌

정답을 들을수 있다기에...

 

 

제가 원룸에서 근3년을 생활중에 있습니다.

그와중에 주인집에서 방세나 보증금올려달라는 소리를 단한번도 안하셨습니다.

근데 작년부터 강아지를 한마리 키웠는데.. 이놈의 강아지가 이갈이 하는중에 방안에 벽지를 완전 개날리를

처두었습니다. 좀 보기안습일 정도죠... 이거를 나가면서 수리를 해주고 가야할가요?

아니면 수리비를 주고 가야할가요? 뭐 이곳저곳 물어보니 3년정도 살았으믄 안해줘도 된다고 하기도하고..

어떤대는 보증금에서 새로벽지할거 돈 빼고 줄거라고 하더라구요.. 세스코님 생각은 뭐가 맞나요?

그리고 확실한 정답은 무엇일가요?

 

 

 

일단은 임대 기간이 만료가 되어 나갈 때는 벽지(소모품, 4년)는 세입자가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임대 기간 내에 나갈 때는 집주인과 잘 얘기를 해서 해결해야겠지요.

 

(현재 3년을 사셨으니 벽지 기한이 1년 남은 상태로 볼 수 있습니다.)

 

 

 

인간적으로 집주인에게 미안하다면 포인트 벽지가 있으니

 

하단부를 쭉 둘러서 붙여 주시면 깔끔해 질 겁니다.

 

비용을 들이고 싶지 않다면, 가구나 짐 등을 이용해 갉은 부분을 모두 가려 두시기 바랍니다. *^^*

 

 

참고로, 저도 지금 집에 이사올 때 소파, 책장, 냉장고 등 가려지는 부분을 제외하고

 

보이는 부분을 잘 계산해 접착식 벽지를 쭉 붙였습니다.

 

배치를 달리할 때 기존의 하얀 벽지가 종종 나타나는 경우가 있지만

 

그냥 보기에는 아주 깔끔한 집으로 보이지요. ^^;

 

 

 

답변일 2012.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