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 알집 산란후 부화까지의 시간이요..
  • 작성자 이지영
  • 작성일 2012.01.22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분명히 자기 전에 (밤 10시정도) 설겆이 깨끗이 끝내고 싱크대 청소도 다 하고 자러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아침에 일어나 보니 싱크대 설겆이통 한 가운데 바퀴 알집이 떡~~하니 자리잡고 있더군요

기분 나쁘지만 언능 태워야지 하고 휴지로 싸서 집어 올렸는데.. 이게 바스락거립니다..-_-;;

부화가 다 되어버린 빈 껍질이더군요. 아 정말 기분 더러웠습니다.

그런데 같은 일이 또 발생했습니다.

이번엔 싱크대는 아니고 고무장갑을 걸쳐놓고 자러 들어갔는데 (물론 청소를 끝낸 후 자기 직전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보니 싱크대에 새끼바퀴가 우글우글 합니다. 아직 색이 하얀색에 가까운것도 보이구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고무장갑을 들쳤더니 oh my god!!!!

장갑 오른짝과 왼짝이 겹쳐진 그 사이에 알을 까놓았더군요.

역시 부화가 끝난 빈 알집이구요.

그래서 네이버 지식인에 검색해봤는데.. 알집 산란이후 부화까지 1~3일 걸린다는 말이 있던데요

그럼 저희집 바퀴는 외계인일까요?? -_-^

man in black이나 Doctor를 불러야 되나.. 아니 적대적이니 torchwood에 신고해야되나요...ㅜ.ㅜ

 

외계인 이야기는 농담이구요.. 여튼 하룻밤 사이에 알을 까고 부화까지 끝난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진짜 궁금한건.. 바퀴 알집이 모체에서 떨어져 나온후 즉 산란에서 부화까지 걸리는 시간입니다.

해충박사님들의 명쾌하고 정확한 답변을 기다립니다 ^^

 

 

 

우선 현재 문제 해충은 독일바퀴로 확인됩니다.

 

대형바퀴 종인 미국바퀴, 일본바퀴, 먹바퀴 등은 알집의 껍질이 두껍기 때문에

 

알집이 형성된 후 (수일 정도) 즉시 암컷이 점착성 물질을 이용해 모서리, 틈새 등 음습한 장소에 붙여 놓으면

 

종에 따라 한 달에서 두 달 정도 걸린 후에 유충이 알집에서 부화해 나옵니다.

 

 

반면 독일바퀴는 알집의 껍질이 얇아 수분 관리가 되지 않기 때문에 알집이 형성되더라도

 

암컷이 부화 직전까지 매달고 다니다가 부화가 시작될 시점에 알집을 떨구어 놓지요.

 

충분한 답변이 되었지요?

 

 

다른 곳에서 검색한 내용은 잊어 버리시기 바랍니다. ㅡㅡ^

 

 

 

답변일 2012.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