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처럼 바퀴벌레포함 알까지 먹은거 같은데요 거기에 맞는 응급 조치방법이나 바퀴벌레를 먹어서 나오는 증상같은것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바퀴벌레가 전파하는 병원체는 흑사병, 나병, 장티푸스, 위장염, 콜레라, 뇌척수염, 폐렴,
디프테리아, 파상풍, 결핵, 간염 등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연충, 원충과 같은 병원체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바퀴벌레가 접촉했던 음식물, 배설물, 토사물 등으로 인해
감염될 수 있으나 직접 먹은 경우는 조금 상황이 달라집니다.
침이나 위액 같은 소화액이 이 병원균을 효과적으로 제어해 아무 일 없을 수 있고
사람에 따라서는 설사나 복통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튀겨 먹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중요한 점은 먹었다는 것을 빨리 잊어 버리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다는 겁니다. *^^*
답변일 2012.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