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아기가 있는데 어제 갑자기 이 벌레들이 보이기 시작하더니 마루에 온통 이벌레에요../
이게 뭐죠?? 어떻게 없애요??
요즘 영하 10도의 날이 지속되기 때문에 사마귀가 알집에서 부화해 나오기는 어려운데요...ㅡㅡ^
마루에 온통 사마귀라면 마루에 화분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난방으로 실내가 따뜻하니 알집에서 부화해 나온 것 보입니다.
화분이 있다면 식물(특히 가지) 와 실내 쪽에 가까운 베란다나 창틀 지역에 알집이 추가로 더 있는지
확인하고 반드시 제거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지를 잘라 외부에 놓아 두면 내년 봄에 부화할 겁니다. ^^;)
종에 따라 알집 하나에서 수 십~수 백여 마리의 유충이 나올 수 있으니
사마귀 폭탄을 추가로 맞지 않으려면 꼭 점검하시고 아기가 있으니 에어졸을 사용하는 것 보다는
그냥 보이는 사마귀들을 모두 쓸어 담아 외부로 배출하세요~!
답변일 2011.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