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자취생 주적!! 쌀벌레 퇴지법 ㅠㅠ
  • 작성자 위완
  • 작성일 2011.12.15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올해로 서른살을 훌쩍 넘어가도록 아직도 자취 와 솔로생활을 청산하지 못한

 

독거남자사람입니다. -_-;

 

 

쌀벌레가 자꾸 나오는데 예방법이나 퇴치 방법이 없을까요??

 

현재는 귀한 식량인 쌀을 큰 플라스틱 통에 넣어서 보관중인데... 다 먹기도 전에 항상 쌀벌레가 생깁니다. -_-

 

거의 봉인 수준으로 입구를 꽁꽁 사매도 어느샌가 스물스물 기어 다닙니다. ㅠ_ㅠ

 

한없이 불쌍한 자취생이기에 쌀벌레가 생겨도 깨끗이 씻어서 밥을 지어먹고 있는데

 

예방법이 따로 없을가요??

 

그리고 퇴치법도 ㅠ_ㅠ

 

마트에서 파는 쌀벌레 약(?) 그거 넣으면 일단 냄새도 많이나고..  쌀벌레가 생기는건 마친가지 같아요 ㅠㅠ

 

 

 

최초 구입시부터 알이나 유충이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고,

 

집에서 보관 중에 침입해 번식하는 경우도 있기는 합니다.

 

 

쌀을 구입 후에는 소량으로 밀폐용기나 봉지에 담아 냉동보관을 하는 것이 가장 좋고요.

 

그것이 힘들다면 20L 김치통과 같이 밀폐도가 높은 통을 구매해 담아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플라스틱 통은 뚜껑이 밀폐되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벌레가 기어들어 갑니다.)

 

 

 

저장식품해충이 이미 발생한 경우에는 신문지를 깔고 쌀을 펼쳐 유충으 최대한 선별해 낸 이후에

 

다시 통에 담아 냉동/냉장 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시간의 냉동상태는 알이나 유충을 죽일 수 있으며, 냉장은 알의 부화나 유충의 활동을 정지시킵니다.)

 

 

중요한 것은 세척 시 벌레 먹은 쌀이나 유충이 씻겨 나가기 때문에 걱정은 없을 것이며,

 

혹시나 드시더라도 쇠고기, 돼지고기와는 조금 다른 단백질을 섭취했다고 생각하면 정신건강에 이로울 겁니다. ^^;

 

 

 

답변일 2011.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