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가 뾰족하고 테잎으로 잡았더니 몽을 동글게말아서 침을 쏠라고하더라구요
애집개미인줄알고 잡스 사다놨는데 줄지어다니지도않고, 한마리씩 드문드문보이고
잡스를 먹지도않아요 ㅠ
11개월아기 자꾸 물어서 벌겋고 ㅠㅠ
세스코 해야할것같은데
침개미는 방역이 안되나요??
미치겠어요,,
침개미가 실내에서 목격이된다면 피해 역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ㅡㅡ;
국내에는 침개미과 중 왕침개미와 참장님 침개미에 의한 개미 자상 피해가 보고되어 있습니다.
침개미과는 소수의 집단이 고목의 뿌리 근처 또는 낙엽 속에 서식한다고 하지만
종종 실내에서 서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이건 해당 장소는 어둡고 습도가 높은 음습한 지역이기 때문에
환기를 통해 실내 습도를 낮추시기 바라며
침개미의 경우 먹이약제에 의한 방제로서는 효과를 보기 어렵기 때문에
부득이하지만 살충제(에어졸 등)를 이용하여 퇴치를 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실내 곳곳에서 보이고 있으면서 주 서식처가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원터치형 에어졸을 구입해 1~2주 간격으로 2~3회 처리해 제어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지만
원터치형 에어졸을 사용할 경우에는 작동 후 즉시 외부로 이동하시기 바라며,
1~2시간 이후 충분한 환기를 시키고 약제가 묻은 부분에 대해서 중성세제와 걸레를 이용해
닦아내는 청소를 해야 합니다.
답변일 2011.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