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분이 들어오고 나서부터 개미가 보이기 시작했는데, 개미가 많이는 보이지않고 어쩌다 한마라 보여서 슈퍼에서 파는 개미퇴치제를 화분근처에 6개를 놓앗는데도 오늘 방마다 한두마리씩 있더라고요... 몇마리밖에 없어도 여왕개미가 있을수도 있고 없을수도 있는건가요??
전혀 개미가 없었는데, 화분이 들어오면서 목격이 되었다는 것은 화분을 의심하고 계신 거지요? ^^;
목격되는 개미가 몇 마리 되어 보이지 않지만 외부에서 먹이활동을 하는 개미는
전체 군체에서 활동하는 개미의 10%도 되지 않기 때문에 군체 서식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정말 몇 마리 되지 않는 일개미가 화분에 딸려 왔다면 추가 번식의 우려도 없을 것이고
목격 시마다 잡아 낸다면 짧은 시일 내에 완전히 보이지 않게 될 겁니다.
문제는 계속 한 두 마리씩 보이는 것인데, 이 경우에는 화분 속에 군체가 있다고 봐야겠지요.
화분 속에 개미를 제어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근본적으로 해결될 수 있는 화분갈이가 있고요.
두 번째는 화분을 물을 담은 세수 대야 같은 것에 놓은 후 화분에 물이 넘칠 정도로 물을 계속 주세요.
개미들이 홍수가 난 줄 알고 난리가 날 겁니다. ㅡㅡ;
물을 주다가 한 번 넘친다고 중지하는 것이 아니라
수 차례 개미들이 화분 밖으로 기어 나올 때까지 계속 실시해야 합니다.
개미를 그냥 화분에서 살게 해주면서 실내에서만 보이지 않게 하려면 앞서 말한 것 처럼
세수대야에 물을 받은 후 화분을 중앙에 위치하면 됩니다
답변일 2011.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