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벌레집이 생겼나봅니다..ㅠㅠ
  • 작성자 이승호
  • 작성일 2011.11.07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여기는 지하 밴드연습실이구요 사진의 뒷면은 흡음을 위한 스펀지입니다.

그 아래에는 스티로폼과 판넬이 있습니다.

벽면에 옹기종기 모여있는 벌레들을 찍은 사진입니다.

대략 2주전부터인가 요놈들이 한마리씩 보였는데

오늘은 아예 뭉쳐있고

저 안에서 계속 생산되어나오는듯한 느낌까지 듭니다.

일단은 급한데로 눈이 보이는 놈들만 살충제를 뿌려서 죽였는데

과연 그 근원까지 제거가 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어쩌면 좋을까요???

 

 

 

 

 

사진이 선명하지는 않지만 먹바퀴 유충들이며, 가운데 몰려 있는 듯한 사진은 알집인 것 같습니다. ㅡㅡ;

 

대형바퀴류가 실내에서 번식하는 경우는 그리 흔치 않지만 출입문, 베란다, 화장실 등으로 침입한

 

암컷이 알집을 떨구고 간 이후 알집에서 부화해 나온 것 같습니다. 

 

보통 알집에서 부화하면 거의 동시에 부화해 나오기 때문에 2주 전부터 보였다면

 

다른 장소에서도 번식을 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흡음을 위해 벽면에 스펀지, 스티로폼, 판넬 등을 붙여 놓았다면 바퀴가 은신, 서식하기에 아주 좋은 장소가 되지요.

 

 

현 시점에서 할 수 있는 일은 외부와 맞닿은 틈새(출입문, 베란다, 각종 배관, 화장실 천정 틈새, 환기구 등)는

 

문풍지, 실리콘, 쿠킹호일, 철망 등 보완재를 사용해 막아두는 것이 추가 침입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고,

 

벽면에 스펀지, 스티로폼, 판넬 등을 제거하고, 그 안쪽에 대한 조치를 취하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니, 이들 이음새 만이라도 밀폐해

 

현재 내부에서 발생한 먹바퀴가 실내로 나오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바퀴끈끈이를 구입해 연습실 곳곳에 설치해 이동 중인 개체를 포획하도록 하고

 

음식물 등 유기물 관리는 철저히 해야 합니다. 

 

 

 

답변일 2011.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