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말그대로 무당벌레 이거 사람한테 해롭진않다고해도 정말 시끄러워서 미치겠습니다
전등에 날라다니면서 틱틱 소리내느게 정말 미치겠습니다
집이 주공아파트라 낡은점도있긴한데 정말 창문을 다닫아도 맨날 보면있네요
어떻게 안되나요 이것들 정말 99프로로 퇴치할려면
정말 미치겠네요....그리고 가끔 왕 무당벌레도있는데 환장하겠습니다
(창문은 왠만하면 안 여는데 어디서 들어오는지 진짜 궁금하네요 어떻게 퇴치해야하나요 무슨약을 써야하나요 ㅠㅠ 미치겠네요 도와주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겨울이 되면서 무당벌레들이 월동을 위해 따뜻한 곳을 찾아 날아들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참고로 햇볕이 드는 쪽에 몰리지, 해가 들지 않는 북쪽으로는 무당벌레가 모이지 않습니다.
외벽 틈새 등을 통해서도 침입하지만 대개 창문을 통한 침입이 많은데
보통은 방충망에 붙어 기어 다니다가 창틀 틈새 등으로 들어가 월동을 하게 되나
일부 개체는 창틀을 넘어 더 따뜻한 실내까지 들어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것이 싫은 경우에는 방충망과 창틀에 기피제를 처리해 날아 오는 것부터 차단하거나
창틀에 문풍지를 부착해 창틀에서의 월동은 양보하되
실내까지는 침입하지 못하도록 하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무당벌레 너무 잡아대면 이번에 강남에서 대량 발생한 진딧물이 창궐을 막을 수 없게 되니
겨울 동안 창틀 등지에서 잘 보내다 내년 봄에 다시 밖으로 날아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
답변일 2011.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