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쌀바구미에 대해서
  • 작성자 전지훈
  • 작성일 2011.10.26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한 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 드리려 합니다!

그 쌀통에 쌀바구미가 엄청나게 많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관찰해볼까 하고 뚜껑이 있는통에 대략 한 30마리쯤 넣어놨는데(물론 쌀도 넉넉하게)

한 2주있으니까 절반정도 죽고 지금 절반 정도가 남았습니다.

그러다가 그냥 질려서 쌀바구미는 한기에 약하다는 소리를 들은적이 있는거 같아서 통채로 얼렸습니다.

한 20분쯤 지나서 빼니까 다리도 다 움츠리고 다 죽은거 같더라구요.

그런데 이놈들이 조금 지나니까 스물스물 다시 기어다니고 있네요...

사람이라고 가정했을 때 사람은 얼면 어는거지 다시 녹는다고 사는건 아니잖아요.

그런데 이놈들은 왜 이런거죠? 주변 대학 생물학과 교수님께 메일 한번 보내보려다 세스코에

질문 드립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저장식품해충을 얼려서 죽이기 위해서는 영하 18도 정도에 4일 정도 넣어두어야 합니다.

 

주변이 추워지면 자기가 있는 공간에서 차지 않은 중심부로 계속을 이동을 하는데

 

이 때문에 포대를 통째로 넣어 둘 경우 저장식품해충이 바깥 쪽보다는 중심부에서 많이 발견되지요.

 

 

쉽게 말하면,

 

잠깐의 냉동은 움츠리게 만들 뿐이지 곤충의 체액을 완전히 얼리지 못하기 때문에

 

다시 따뜻해지면 움직일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

 

(사람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ㅡㅡ^)

 

 

 

 

답변일 2011.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