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1층가정집 벌레들..
  • 작성자 박정윤
  • 작성일 2011.09.12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아파트1층으로 이사온후로 벌레가 너무 많아서 힘드네요 ㅠㅠㅠㅠ

그전집에서도 집 거미를 보고 깜짝 놀랐었는데

그래도 바퀴벌레는 없었는데 ㅠ

여기는 엄지손가락반만한 바퀴벌레도 보고 그거의 반만한 바퀴벌레 (날라다녔어요!!! ㅠㅠ으악)

그리고 지금.. 화장실에서 세끼손톱만한 바퀴벌레를 보았습니다...

저희집 청소 자주 하는데 ㅠㅠ

처음에 바퀴를 본곳은 거실 창문쪽 바닥이었는데 벽을 보니 에어콘 구멍이 뚤려있어서 거기를 막았어요.

막은 이후로 바퀴벌레 안보인다 싶었는데

화잘실에 ㅠㅠㅠㅠㅠㅠ

아정말 끔찍해요 이거 어떡해야하죠?? 방에서 거미도 자꾸 나오고 으아 ㅠㅠ

무슨 좀벌렌지 진자 작은 3미리 정도에 진한 밤색깔에 다리 6개 같이 보이는 벌레도 자꾸나오고

진짜 징그러워요

바퀴벌레약도 많이 붙여놓고

에프킬라? 그런 바퀴약도 뿌려놓고

약국에서 산 바이오킬도 뿌려봐도

아무소용이 없어요 . 저정말 벌레 싫어하거든요 ㅠㅠ

효과적인 방법좀 가르쳐 주세요.

 

바퀴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크기가 엄지손가락만 하고 색이 검정색이거나 적갈색이면 외부에서 서식하는 외부서식종인 일본바퀴 또는 미국바퀴일 가능성이 큽니다.

 

외부서식종 바퀴는 옥상이나 정화조, 하수구 등에 서식하며 출입문, 창문, 배수구 등을 통해 먹이를 찾아 내부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으나 집안에서 서식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바퀴를 완전히 퇴치하기 위해서는 서식처 자체를 제거해야 하는데, 외부의 장소를 샅샅이 찾아 제어하기란 어려운 것이기 때문에 실내에서 볼 때, 바퀴가 침입할 수 있는 경로를 고려하여 차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퇴치방법이 될 겁니다.

 

출입문 틈새, 창문틈새, 양변기 배관틈새, 화장실/싱크대 배수구 등이 가장 칩입하기 쉬운 경로이며, 출입문 틈새와 창문틈새는 문풍지를 부착하여 틈새를 없애고, 창문에는 방충망을 설치하도록 하십시오.

 

특히 음식물은 관리를 철저히 하시고, 진공청소기를 이용한 청소 및 걸레질로 작은 부스러기조차 바퀴의 먹이가 되지 못하도록 하세요.

 

그리고 자주 발견되는 장소 주변에는 바퀴 끈끈이를 놓아 포획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그럼, 좋은 결과 있으시기 바랍니다.

답변일 2011.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