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8월5일 이사를 했는데 욕실에서 실지렁이가 나오는거예요..
아무래도 배수구에서 나오는거 같긴한데..알수는 없고..
나름대로 락스니 소금으로 버티긴 하는데 계속해서 한 달째 하루,또는 이틀에 걸쳐 두어마리씩 출현을하네
요..혹시 세스코에서 원인을 찾아주고 퇴치 방법을 제공해주실까 해서 문의드립니다..
실지렁이가 침입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욕실로 지렁이가 들어오는 경로는 두 가지 정도인데,
벽면 틈새를 통해 욕조하단 등으로 들어온 후 다시 욕조 틈새를 통해 화장실 바닥까지 나오는 경우와
화장실 배수구를 통해 올라오는 경로로 볼 수 있습니다.
욕조 틈새 등이 문제라면 실리콘이나 우레탄폼, 백시멘트를 사용해 막으면 되지만
배수구를 통해서 들어오는 경우라면, U자형 배관이 아니거나, 봉수가 새서 그 역할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배관을 새로 하는 경우에는 비용이 꽤 소요되니 저렴한 비용으로 해결하고자 할 경우에는
(관리사무실에 요청해서 무상 수리가 가능하면 수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촘촘한 철망을 덧대어 놓거나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걸레 같은 것을 이용해 덮어 두는 것이 좋을 겁니다.
그리고 가급적이면 화장실 문을 열어 두어 습도가 최대한 낮아질 수 있도록 하세요~!
답변일 2011.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