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먼가가 무는것 같아요
  • 작성자 문유범
  • 작성일 2011.09.07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일 때문에 투룸에 지내게 됬는데요

모기는 없는데 먼가가 계속 물어요

모기약을 바닥에도 뿌리고 했는데도 잘때 계속 가려워요

크게 붓거나 하진 않는데 가려워서 잠도 잘 못자겠어요

저만 그런게 아니고 같은 방 쓰는 사람도 가려워 하는데 옆방을 쓰는 사람은 괜찮다네요

그전에 살던 사람들이 동물을 키운지는 모르겠습니다

벌레가 있는건지 궁금하고요 있다면 어떤 벌렌지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하는지 좀 알려주세요

 

사람을 무는 해충 중에는 여러 가지 해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눈에는 잘 보이지 않는데 무는 해충이 있다면 흡혈진드기일 수도 있습니다.

 

흡혈진드기는 새나 포유류 등의 피를 흡혈하면서 살아가는 해충으로 물리면 많이 가렵고 부풀어 오릅니다.

 

흡혈진드기는 0.2mm부터 피를 빨아 먹은 뒤 2.5mm 정도의 크기까지 크기가 변합니다.

 

침대 및 소파의 색이 하얀색이라면 검은 점으로 보이며 사람의 피를 흡혈 하기 때문에 신체에 붉게 물린 자국이 발견 되지요.

 

따뜻하고 상대습도가 높은 곳에서 가장 잘 번식하기 때문에 현대 주거 형태는 진드기가 살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흡혈진드기는 크기가 매우 작아 육안으로 관찰하기가 어렵지만 자세히 보면 작은 점처럼 보이며 물린 자국은 심하게 가렵고 빨갛게 부풀어 오르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하여 이러한 증상이 아닌 경우에는 흡혈진드기 문제가 아닐 수 있으니 다시 한번 자세히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제어를 위해서는 침구류와 매트리스나 틀에는 약국에서 적절한 약제를 구입해 지속적으로 처리하십시오.

 

또한 침구류와 접촉했던 의류는 60도 이상의 물로 세탁을 한 후, 일광소독을 할 수 있도록 하세요.

 

증상이 지속될 경우 흡혈진드기 전문서비스를 받아보시는 것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답변일 2011.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