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날파리가 끊이질 않아요ㅡㅡ;;
  • 작성자 박종일
  • 작성일 2011.08.06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저희 집에 원래 날파리가 없었는데, 제작년인가? 부터 여름만 되면 날파리가 (특히 싱크대 주변에)

엄청나게 꼬이기 시작하네요. 막 식기에도 달라붙고.

죽여도죽여도 끝이 없는데 어떡하죠?

세스코에서 날파리도 제거해 주나요?

그리고, 원래 개미가 없었는데 요즘들어서 붉은개미(붉고 일반 개미보다 작더라구요)가 여기저기 보이네요;;

아파트인데, 다른 집에서 공사를 합니다. 혹시 거기서 온걸까요??

개미 퇴치하는 방법도 알려주세요.ㅠㅠ

 

날파리 때문에 정말 죽겠습니다.ㅠㅠ

 

 

먼저, 음식물쓰레기 처리는 철저히 하고 계신가요?

 

저희 집도 그렇지만 ㅡㅡ^

 

비닐 봉지에 음식물 쓰레기를 임시로 보관하고 있다면 초파리가 유인되어 꼬일 수 있습니다.

 

과일 역시 냄새 발산이 최소화 되도록 냉장보관이나 비닐에 담아 묶어 둬야 하고요.

 

싱크대는 설거지 후 받듯이 한 번 더 닦아 유기물이 남지 않도록 해아 하며, 수세미 역시 유기물이 완전히 제거되도록 해야 합니다.

 

실내 쓰레기통도 가급적이며 뚜껑이 있는 것을 사용하며,

유기물이 있는 쓰레기는 별도로 담아 두는 것이 유인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성충이야 에어졸로 잡으면 그만이지만 산란처, 서식처를 찾아 내지 못한 다면 완전한 퇴치가 불가능합니다.

 

추가로, 창문/방충망 관리를 철저히 하고 출입문 여닫는 시간 최소화하여 외부 침입도 차단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개미에 대한 안내입니다.

 

집에서 사는 개미는 주로 애집개미(작고 붉은빛이나 갈색빛을 띠는 개미)로 한 군체에 수십에서 수백의 여왕개미가 모여 삽니다.

 

에어졸을 뿌리는 등의 화학적인 악영향이 있을 경우

군체의 일부 여왕개미가 일개미를 데리고 이곳 저곳으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

단순하게 본다면 한정된 개미 군체가 그냥 나뉘는 것 같지만

나뉜 군체에 있는 여왕개미들이 산란을 아주 열심히 해 원래 있었던 군체의 수 많은 일개미를 가시킵니다.

 

결국은 집안 곳곳에 개미 군체가 몇 배로 늘어나게 되는 것이지요. ㅡㅡ;

 

개미를 죽이기 위해 에어졸이나 기타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방법들은 모두 눈에 보이는 일개미 들만 죽이는 정도입니다.

 

(군체의 5%정도만이 밖에서 활동 함.)   문제는 이 때부터지요.

 

일하러 나간 일개미가 돌아오지 않을 경우 여왕개미는

돌아오지 않는 녀석들의 수를 감안해서 알을 더 생산하기 때문에 초기에는 줄어든 것처럼 보이지만

이내 전체 군체의 숫자가 일정하게 유지 또는 증가하게 됩니다.

 

결국은 눈에 보이는 개미를 잡는 것은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이죠. ㅡㅡ^

 

따라서 가장 중요한 것은 먹이원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음식물은 반드시 냉장 또는 상온에서 보관할 경우 밀봉상태를 유지하여야 하며,

쓰레기통 역시 뚜껑이 있어 밀폐가 유지되며, 음식물이나 과자 등의 개미의 먹거리가 남아 있지 않도록 자주 씻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진공청소기를 이용하여 구석구석 존재하는 먹이원을 제거해야 합니다.

 

요즘 많이 춥기 때문에 난방을 최소한으로 해서 애집개미의 서식조건을 좋지 않게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이건 간에 서식환경 제어와 먹이원 제거가 필수적이니 청소와 정리정돈에 노력하시기 바라며,

약제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먹이약제를 사용해 여왕개미까지 완벽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답변일 2011.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