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집 3주전 인가 ? 그쯤에 작은 벌레 발톱떄만한놈이 책상위에 있엇는데요
그녀석이 바퀴벌레 색깔을 뛰고있엇어요 .. 그래서 그냥 설마 하고 내버려 둿구요
2주전 ? 쯤에 그녀석에서 날개달린 녀석을 봣어요 .. 그떈 헐 진화햇나 ?
이렇게 생각하고 죽였어요
그리고 오늘 .. 집에 바퀴벌레같은놈이 나왓어요 ㅠㅠ
약간 아성체~준성체 삘나는 녀석인데 정말 무서워요 ㅠㅠ
정말 바퀴ㅂ벌레 똑똑한듯해요 잡을려 하니까 전기 코드 사이로 숨어버리네요 ..
어떡하죠 ? 오늘본 녀석은 손톱 2배 만해요 ㅠㅠ
바퀴가 커서 많이 놀라셨죠.
바퀴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크기가 엄지손가락만 하고 색이 검정색이거나 적갈색이면
외부에서 서식하는 외부서식종인 일본바퀴 또는 미국바퀴일 가능성이 큽니다.
외부서식종 바퀴는 옥상이나 정화조, 하수구 등에 서식하며
출입문, 창문, 배수구 등을 통해 먹이를 찾아 내부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으나 집안에서 서식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바퀴를 완전히 퇴치하기 위해서는 서식처 자체를 제거해야 하는데,
외부의 장소를 샅샅이 찾아 제어하기란 어려운 것이기 때문에 실내에서 볼 때,
바퀴가 침입할 수 있는 경로를 고려하여 차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퇴치방법이 될 겁니다.
출입문 틈새, 창문틈새, 양변기 배관틈새, 화장실/싱크대 배수구 등이 가장 칩입하기 쉬운 경로이며,
출입문 틈새와 창문틈새는 문풍지를 부착하여 틈새를 없애고, 창문에는 방충망을 설치하도록 하십시오.
특히 음식물은 관리를 철저히 하시고, 진공청소기를 이용한 청소 및 걸레질로 작은 부스러기조차 바퀴의 먹이가 되지 못하도록 하세요.
그리고 자주 발견되는 장소 주변에는 바퀴 끈끈이를 놓아 포획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그럼, 좋은 결과 있으시기 바랍니다. ^^
답변일 2011.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