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 서식지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ㅠ
  • 작성자 예지현
  • 작성일 2011.06.14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어머니가 옥상 바닥에 2m X 10m 정도 크기의 밭을 하나 만드셨습니다.
방수문제때문에 못쓰는 전기장판과 비닐등을 바닥에 깔고 그 위에 흙을 깔았지요.
그 밭을 만드고 난 후에
집에서 가끔 나오던 바퀴벌레들이 안 나와서 좋아했습니다.
어머나!?
그런데 어느날부터인가 밭 주위에서 바퀴벌레 출몰을 목격한 뒤로
집에서도 한두마리씩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참고로 저희집은 옛날 건물이라 실내가 나무로 인테리어 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하루에 한두마리씩은 기본으로 잡는거 같습니다.
올해 봄에 흙 고르기를 할때 그 흙에서 무더기로 출몰하는것을 목격했습니다. 아악!
그래서 밭을 없애버리고 싶은데요.

여기서 질문드립니다.
1. 저희집 바퀴벌레들이 서식하는 곳은 도대체 어디일까요?
흙일까요? 아니면 밭 아래 전기장판과 비닐 사이 일까요?
2. 밭 해체 할때 바퀴벌레들이 대거 출몰할꺼 같은데 세스코의 도움을 받을수 있을까요?
3. 밭을 없애고 화분으로 그 모든것들을 대신하게 되면 그곳도 바퀴벌레 서식지가 될까요?
4. 어머니 말로는 지금 출몰하는 바퀴벌레들이 흙에서 사는(굉장히 커요ㅠ) 놈들이라 하는데
흙에서 사는 바퀴벌레가 따로 있는건가요?
5. 왕소금을 곳곳에 놓아두면 바퀴벌레들이 싫어하고 도망간다는 소리를 들은거 같은데 사실인가요?
왕소금이 아니라면 뭐가 있을까요? ㅠㅠ


질문들이 좀 많지요?
급합니다. 끔찍하고 너무 싫어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흑

 

 

 

1, 4. 우선 일본바퀴가 아주 좋은 서식처를 찾은 것 같습니다.

 

      지하층이나 옥상 등에 있는 장독이나 화분, 기타 적재물 하단부에서 주로 서식하는 데,

 

     흙이 아닌 장기장판과 비닐 아래쪽일 것 같습니다.

 

 

2. 밭을 해체할 때, 무수히 많은 일본바퀴가 튀어 나올 수 있습니다.

 

   우선 손과 발을 풀어주는 준비를 하시고, 파리채와 에어졸을 준비하셨다가

 

  에어졸을 먼저 전기장판 테두리로 빙 둘러서 살포하세요.

 

  그러면, 가까운 곳에 있었던 녀석들은 약제로 인해 튀어 나오게 되는데, 이 때 파리채와 발을 이용해 압사시키면 됩니다.

 

  이후 전기장판을 한쪽 면부터 들어올리면서, 에어졸을 동시에 뿌리고 파리채와 발도 부지런히 움직이면서

 

  죽이고요.

 

 

3. 화분 아래쪽 역시 일본바퀴의 서식처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화분 안 쪽까지는 망이 있어서 들어가지 못할 것이고, 화분 바닥에는 있을 수 있습니다.

 

 

5. 소금을 이용한 방법은 예전에 개미에게 효과가 있다고는 하지만 역시 일시적이지 지속적이지 않습니다.

 

   (바퀴와 소금의 관계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밭을 해체할 생각이시라면 사용 중이던 비닐과 전기장판 그리고 흙까지 모조리 폐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딘가에 일본바퀴 알이 붙어 있을 수 있거든요. ^^;

 

 

옥상에서 집으로 내려오는 출입문 및 창틀에 문풍지를 부착해 놓는 것이 좋겠습니다.

 

끔찍하지만 근원지를 확인한 이상 끝을 봐야

 

앞으로 더 끔찍한 일이 생기지 않을까요? ^^;

 

 

 

답변일 2011.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