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런 해충도 잡아주시나요?
  • 작성자 박지환
  • 작성일 2011.05.30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20살에 외국에서 유학생활을 하다가

2년만에 한국에 와서 군생활을 하고

제대해서 설렁설렁 지내다가 어느새 25살이

됬습니다. 그저 알바나 하면서 앞으로

무엇을 해야하는지 아무런 계획도 없이

이것이 나쁘다는 것을 알면서도 마음속으로는

이러지 말아야지... 하면서도

손은 게임을 하고있습니다.


언제한번 tv에서 바퀴벌레에 대한 설명을

들었었는데 바퀴벌레의 그 엄청난 능력에

내 자신이 바퀴벌레보다 하등한 놈이라는 생각

이 들었습니다.


그 바퀴벌레에 비하면

저는 그저 밥이나 축내고 전기세나 축내는

해충일 뿐입니다.


제발 이 해충을 박멸해 주세요. ㅠ.ㅠ

 

 

 

인간의 기준에서 곤충을 크게 2종류로 나눕니다.

 

익충과 해충.

 

조금 더 세분하면, 익충 / 혐오(불쾌)곤충 / 해충이지요.

 

익충과 해충에 대해서는 잘 아실 거고,

 

혐오(불쾌)곤충은 영어로는 nuisance라고 하는데, 생김새나 갑작스런 침입에 놀랄 경우

 

(그리마, 쥐며느리 등) 이에 해당이 되겠지요.

 

물론 익충, 해충 역시 보편적인 기준이 있지만 주변 환경과 사람에 따라 변경되기도 합니다.

 

 

 

해충에서 이제 막 혐오(불쾌)곤충 정도까지 개과천선을 하신 것 같습니다.

 

좀 더 노력해서 지금보다 나아진다면 혐오(불쾌)곤충에서 다시 익충으로

 

분류가 변경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

 

 

 

답변일 2011.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