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벌레가 뭔지 궁금해서 여쭙니다ㅠㅠㅠ
바퀴벌레같은데ㅠㅠㅠ 갑자기 옆에서 슬금슬금 기어가더라구요.
통을 가져와서 가둔뒤에 잡긴 했는데...
여지껏 벌레한번 안나왔던 집에서 이렇게 큰 벌레가 나올 수 있는건가요?
바퀴벌레라면 이게 집에서 생긴건가 걱정이됩니다ㅠㅠ
제가 알기론 바퀴벌레는 빠르고 약에도 잘 죽지 않는다던데..
이거는 옆에서 되게 슬금슬금 기었고, 약뿌리니까 금방 죽었거든요ㅠㅠㅠㅠ
무슨 벌레며..ㅠㅠ 어떻게 없애야하는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ㅠㅠㅠ
보통 보행해충용 에어졸을 살포하면 바퀴벌레 쉽게 죽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퀴벌레의 진행 방향 속도를 맞추지 못하고 뒤에 처리하거나
날개에만 조금 약제를 맞아 제대로 약제가 흡수되지 않을 경우에는 죽지 않고 도망 가지요.
따라서 이동 중인 개체에 약제를 처리할 경우에는 예상 진행 경로 앞쪽에 처리해
지나가면서 맞거나 밟게끔, 또는 측면에서 뿌려 날개가 아닌 배면에 약제가 닿도록 한다면
보다 빠른 효과를 바랄 수 있습니다.
그나 저나 대략적인 사진으로는 일본바퀴 수컷 성충으로 보이는데,
이들은 야간에 창문이나 배관 또는 출입문으로 새어 나오는 불빛에 유인되어
내부로 침입하는 습성을 가지고 있으니 틈새관리에 노력하시고,
침입 또는 침입 후 은신할 가능성이 있는 건조하면서 서늘한 곳에는 바퀴끈끈이를 놓아
침입하더라도 즉시 포획될 수 있도록 조치하세요~!
답변일 2011.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