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 이거 밖에서 서식하는 거 맞나요???
  • 작성자 김민희
  • 작성일 2011.05.15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맞다고 해주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집안 수리를 새로 한 집에 작년 9월에 이사 왔는데

집 정말 깨끗하거든요.

다세대주택이 20년 정도 되었지만 타일, 바닥, 장판, 벽지, 페인트, 전부 새로 공사 한 뒤

제가 처음 입주한 세입자라서 바퀴벌레가 걱정도 되지만 침입할까봐 불안해서 청소도 정말 열심히 하구

내집처럼 잘 가꾸고 있어요.

겨울동안에는 아무문제가 없었는데

지난 달에 바퀴가  2번 들어왔었어요.

약으로 잡았고, 핸디코트로 환풍기 틈새 싹 막았더니

한동안 안 보이다가 그제는 1마리

오늘은 3마리나 집안에서 발견했는데 한마린 정말 너무 커요;;;;;;;;;;;

전부 약으로 잡아서 밖에 내다 버렸구요,,,,

이 집이 반지하이긴 한데 두계단 내려오는 정도라 거의 1층처럼 보이거든요.

이 집에서 아직 여름을 안 나봐서 얼마나 습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제습기를 준비해서 습기도 관리하려고는 해요.

그런데 단점이 있다면 현관 아랫쪽 틈새가 좀 넓어요...

바퀴벌레가 보일때마다 항상 그쪽을 의심했고 막아야지 하면서도

마땅한게 떠오르지 않아서 아직 손을 못쓰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오늘 이 세마리의 바퀴가 정말 현관쪽에서 침입한걸까 하는 의심이 드네요.

왜냐면 아직 현관에 대한 조치를 못하고 있는 터라 뿌려놓으면 효과가 4주정도 지속된다는

스프레이형 약제를 현관둘레로 그제 잔뜩 뿌려놓았거든요...

그럼 침입하기 어려웠을 텐데....얘넨 어디로 들어온걸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설마 이 집 어디선가 사는걸까요???????????;;;;;;;;;;

제발 아니길.....집안에서 사는 애들이 아니길....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일본바퀴 밖에서 서식하는 종이 맞습니다.

 

 

 

 

다만, 이 녀석의 특징은 반가주성이라 환경조건에 의해 건물 내부로 들어와 서식하는 경우도 있고

 

지하실, 창고, 수도계량기 내부 등과 같은 서늘한 장소에서 머물기는 하지만

 

가끔 틈새를 통해 내부로 들어오기도 합니다. ㅡㅡ^

 

 

 

겨울 동안은 따뜻한 곳에서 머물다 요즘 시기는 활동을 하기 적당한 외부온도를 보이니

 

돌아다니다 내부로 들어온 것 같은데, 알고 계신 것처럼 현관문 하단 틈새가 가장 큰 문제점이네요.

 

(물론 다른 틈새도 있을 수 있습니다.)

 

측면이야 가능하겠지만 문풍지로 차단이 안 되는 정도로 하단부 틈새가 크다면

 

현관 외부에서 출입문틈새가림판을 구입해 부착해 보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출입문 주변(바깥쪽)에 보행해충용 에어졸을 주기적으로 처리하는 것도 도움이 되고요.

 

(지금도 하셨지만, 안 쪽이 아니라 바깥쪽을 중심으로 하세요.)

 

출입문 안쪽에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추가 침입여부 및 즉시 포획을 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일 2011.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