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쓰지 않고 이미지만 올리고 전송해버렸네요;;
곰팡이가 육안으로 보이기 시작한지 10일이 조금 넘었는데요, 그동안 눈에 보이지 않던 벌레들이 하나씩 보이더라구요. 조그만(2mm) 까만색 벌레가 가장 많은데요, 오늘 곰팡이 뜯어내고 벽지다 뜯어냈는데도 자세히 보면 한두마리씩 기어다녀요. ㅜㅜ 원래 곰팡이근처에서 발견된 벌레거든요. 날개도 살짝 있는것 같은데 날진 못하는 것 같구요. 갈색작은 더듬이가 있는 벌레도 그 근처에서 발견됬구요..
벽에 기어다니는 기다란 벌레는 제 옷장에서 발견됬습니다. 그다음 다음날에는 애벌레(이미지가 잘 보이시는지;;;)도 발견됬구요. 거미같이 생긴 벌레도 잡았고, 초파리같지만 모기같기도 한 벌레도 잡았습니다.
1, 애벌레의 정체포함 다른 벌레들의 정체도 알고싶고요, 곰팡이벽을 다 뜯어내고 보니 아직도 작은 벌레들이 보입니다. (지붕수리를 해야해서 언제 정확히 벽을 붙일진 모르겠어요. 현재는 벽만 다 뜯어낸 상태.)
2.곰팡이를 다 죽인 상태라 벌레도 말라 죽을까요?
3.아니면 에프킬라같은 스프레이를 뿌려야할까요?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올려주신 사진을 확인해 보았습니다만,
사진이 흐릿하고 작아 정확한 해충 동정이 어렵습니다.
해충은 그 종류가 다양하므로 문제되는 근거지를 찾아 관리해주어야 하는데…
우선적으로 보일러 가동과 환기를 통해 실내 습기를 제거하고 깨끗하게 청소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집안 곳곳에 틈새가 있는지 확인하여 나올 수 있는 구멍은 실리콘으로 막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설명 드린 곳을 잘 관리해 주시고, 보이는 분분을 계속 잡아 주신다면 점차 없어질 것입니다.
힘드시고, 고생스러우신데 직접 도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원하시는 답변 바로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답변일 2011.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