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4월에도 모기가 있을 수 있나요???? 왜??
  • 작성자 김소희
  • 작성일 2011.04.16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얼마 전 부천에 있는 빌라로 이사를 왔는데.... 여기 모기가.... 있어요. 꽤 많이.....

제게 있어 모기란 여름에 나타나는 해충이지 4월에 나타나는 게 아니거든요? 

아직 온전히 날이 따뜻해지지도 않은 초봄에.. 어떻게 모기가 싸돌아다니는 걸까요..

전 심지어 6월에도 모기를 본 적이 없는데.......ㅜ_ㅜ (아무래도 잘못 이사한 듯..)

 

잡아도 잡아도 자꾸 나타나길래 처음에는 집 안 어디에 알이라도 낳았나 싶어서

한참 찾았는데 없었고, 그 다음엔 집 어딘가 내가 모르는 구멍이 있어서 거기로

몰래 들어오나 싶어서 한참 뒤졌는데도 그런 것도 없더라구요.

창문의 방충망 사이도 체크해봤는데 헐겁지도 않고......

결론은... 제가 외출하면서 현관문을 열 때... 몇 초 동안 들어온다는 건데..

그 잠깐 사이에 계속해서 모기가 들어온다는 건... 건물내부에 모기가

꽤나 많이 있다는 얘기잖아요.

아니... 대체....4월에... 왜 모기가!!!!! (설마.. 부천은 원래 이런건가....... -┏)

 

제가 모기에 잘 물리는 체질이기도 하고 나이많은 강아지를 기르고 있어서

심장사상충 걱정때문에 모기잡는데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쓰는데요.

그동안은 여름에만 집중단속하면 됐는데 여기로 와선 벌써부터 잡아야 하니

미치겠네요....

 

첨엔 모기가 아니라 모기랑 비슷하게 생긴 벌렌가 했는데... 이 놈이... 물어요.

심하진 않지만 동그랗게 붓고 가려운 데다가 날아다닐 때 앵앵 거리는 게

이건 틀림없는 모기에요 ㅠ_ㅠ

 

제가...강아지 건강때문에 모기스프레이 같은 걸 쓰는 걸 싫어해서 여름이면

밤마다 제가 직접 부채들고 다니면서 싹 다 잡거든요. 그걸... 4월부터 하게 생겼네요..

 

세스코님... 4월에 모기가 있을 수 있는 건가요????

아님 제가 그동안 너무 환경이 깨끗한 곳에서만 산 건가요??

.. 정말..... 당황스럽습니다..

 

효과적인 구충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ㅜ_ㅜ

 

 

통계적으로 본다면 보통 모기는 5월부터 나타나기 시작하지만

 

통계는 통계일 뿐 주변이 고인 물 등 모기가 발생할 환경이 있다면 언제든 발생이 가능합니다.

 

(지하집모기의 경우 건물 지하 정화조 등지에서 서식하면서 년중 발생도 가능합니다.)

 

 창문에 방충망이 잘 설치되어 있으며, 출입문 여닫을 때 침입하는 모기 개체 수를 감안하더라도

 

모기의 침입 밀도가 높다면 하수구 등을 통해 모기가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우선 싱크대 주름관이 바닥 하수구로 연결되는 부분을 쿠킹 호일 등을 활용해 틈새를 보완하시고요,

 

화장실 하수구의 경우에는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걸레 등으로 덮어 놓거나

 

촘촘한 철망으로 된 제품으로 교체 설치 해 모기가 날아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입문 역시 문풍지나 가림판을 부착해 틈새를 최소화하시고요.

 

 

혹시 모르니 빌라 주인에게 말해서

 

지하실(특히 정화조) 등지에 대한 모기 방제작업을 진행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일 2011.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