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4살아이를 둔 직장맘입니다. 저희 아이를 친정에서 보고 있는데 작년 가을쯤부터해서 어떤 벌레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노출된 부위(얼굴,손등,발등,목등)에 물린 자국과 함께 심하게 부풀어 오르다가 진정되곤 하는데요 요즘은 추워서 그런지 안물리다가 어제부터 또 물리기 시작햇는데요 모기에 물린건 아닌거 같구 물린자국에 진물(?)같은 것도 좀 보이고 어떨땐 두개의 선명하게 물린자국도 보입니다 암튼 애도 가려워하고 긁다 보면 흉터가 더 생기곤 합니다. 저희 집에서 잘때는 전혀 문제없는데 친정에서 꼭 물려오고 더 짜증나는건 어른은 괜찮고 우리아이만 물린다는 겁니다 참고로 친정은 아파트입니다 친정 부모님께서 혹 바퀴나 모기인가 싶어 살충제를 뿌리십니다 욕실,거실, 안방, 애기방 등 두루두루 또한 저희아이는 분유를 땐지도 2년이 다되어갑니다 그리고 저희 친정아버지께서 뒷 배란다에서 흡연 하실때 배란다 창문을 열어두신다는 겁니다 혹 그때 무엇인가가 날아오는건지 도대체 어떤놈인지 알수가 없습니다 너무 답답합니다
얘기가 너무 길어졌는데요 다른게 아니라 바퀴인지 개미인지 어떤 해충인지 어떤게 문제인지 원인을 모르는 상태에서 견적이 어떻게 되며 어떤서비스를 받아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럴때 세스코에 의뢰를 한다면 어떤 서비스를 받으며 어떻게 진행이 되나여? 견젹은 어떻게 해야하나여? 상세한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진드기 중에는 먼지가 쌓이거나 침대 등을 오래 사용하면 발생하여 알레르기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집먼지진드기와 조류나 포유류 등의 피를 흡혈하면서 기생하는 흡혈진드기가 있습니다.
집먼지진드기는 물지 않으므로 집먼지진드기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무는 해충 중에는 여러 가지 해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미도 물 수 있는데 현재 개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개미한테 물리시는 건 아닌 거 같습니다.
쥐가 있으면 쥐벼룩에 의해 물리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미나 쥐벼룩 문제가 아니고 눈에는 잘 보이지 않는데 무는 해충이 있다면 흡혈진드기 일 수 있습니다.
흡혈진드기는 새나 포유류 등의 피를 흡혈하면서 살아가는 해충으로 물리면 많이 가렵고 부풀어 오릅니다.
흡혈진드기는 0.2mm부터 피를 빨아 먹은 뒤 2.5mm 정도의 크기까지 크기가 변합니다.
침대 및 소파의 색이 하얀색이라면 검은 점으로 보이며 사람의 피를 흡혈 하기 때문에 신체에 붉게 물린 자국이 발견 되지요.
따뜻하고 상대습도가 높은 곳에서 가장 잘 번식하기 때문에 현대 주거 형태는 진드기가 살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흡혈진드기는 크기가 매우 작아 육안으로 관찰하기가 어렵지만 자세히 보면 작은 점처럼 보이며 물린 자국은 심하게 가렵고 빨갛게 부풀어 오르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하여 이러한 증상이 아닌 경우에는 흡혈진드기 문제가 아닐 수 있으니 다시 한번 자세히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세스코에서 흡혈진드기로 신청하시면 한 달 동안 3차례에 걸쳐서 서비스를 진행해드리며 1차 서비스 받으시고 15일 후에 2차,10일 후에 3차 서비스가 진행되며 비용은 면적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만약 고객님댁 면적이 100㎡ 이하라면 비용은 35만원이 적용됩니다.
문을 닫은 상태에서 집안 전체적으로 약제를 분무하는 방법으로 서비스 진행 후 2-3시간정도 집을 비워 주시면 됩니다.
약제가 묻으면 안 되는 옷(가죽,밍크,실크 등)이나 물건들은 따로 보관하시고, 음식물은 냉장고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또한 주요 가전제품은 신문지나 비닐로 덮어주고, 화분이나 어항은 외부로 옮겨 주셔야 합니다.
관리 후에는 뒷정리와 환기를 해 주시고 그 후에 아이를 데리고 들어오시는 것이 좋으며 이불이나 옷은 세탁 후 햇볕에 말려 주시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흡혈진드기는 따뜻하고 상대습도가 높은 곳에서 가장 잘 번식하며 현대 주거 형태에서는 진드기가 살기 적합하므로 관리를 받은 이후에는 처음보다는 증상이 좋아지지만 다시 발생 될 수 있어 안물린다는 보장을 드릴 수가 없기때문에 추가서비스나 환불이 적용되지 않음은 참고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신청 및 좀더 자세한 설명은 고객센터 1588-1119 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답변일 2011.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