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멕시코에 교환학생을 와 있습니다.
홈스테이 중인데 집에 개미가 있네요...?
주인이 워낙 초연하게 굴어서 저도 그러려고 했는데...
그래서 부엌에 개미가 떼를 지어 다녀도 참고 그냥 지냈는데...
큰 개미가 방에 막 들어오고 침대 위에도 간혹 기어 올라오기 시작해서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넷 찾아보고 사진 보니 갈색인 것도 그렇고 크기도 그렇고 따뜻한 거 좋아하는 게 애집개미인 것 같아요.
개미 때문은 아닌 것 같고 그냥 분기별 행사 정도의 느낌으로 오늘 집 전체 뿌리는 소독을 했는데
그 덕에 개미가 없어지나 했더니 인터넷 검색에선 뿌리는 소독약은 개미를 증가시킨다고... 맞나요...?
온 집에서 개미가 없어지는 것까지는 바라지도 않고요...
개미가 제 방에만 안 들어오면 좋겠어요.
개미 안 들어오게, 또는 들어온 개미가 있다면 방에서 내쫓는 방법이 없을까요?
세스코 멕시코에는 안 오나요...............?
개미를 쫓는 방법이 없다면 개미랑 한 학기쯤 같이 살아도 건강에는 크게 지장 없다고....
개미가 물건을 고장낸다거나 쥐처럼 옷을 갉아먹거나 똥을 싸거나 크게 피해주는 건 없다고
괜찮다고 그냥 살아도 살만하다고 얘기해주셍.... 네? 네....? 네.........? 엉엉
분무형 또는 에어졸형 살충제의 사용은 일개미만 죽일 뿐 군체 전체의 개체 수 조절을 담당하는
여왕개미에게는 타격을 입힐 수 없기 때문에 무의미하다는 것을 이미 알고 계시네요.
내부에 사는 개미라면 먹이약제를 놓아 여왕개미까지 전달되게 하여야 하며
외부에서 내부로 침입하는 개미라면
집 외부에 작은 알갱이 형태의 먹이약제를 흩어 뿌리는 방법으로 내부까지의 침입을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나아가 실내로 연결되는 틈새를 모두 막는다면 더욱 효과가 좋겠지만 그렇게까지 하기는 힘들 겁니다.
여기까지는 집 전체적인 제어 방법으로 알려드린 것이고
해나님의 방만이라도 안전하게 보호하고 싶다면
해나님 방 바깥쪽으로 먹이약제를 다른 사람 몰래 2~3곳에 놓으세요. ^^;
해나님 방으로 접근하려는 개미가 반대쪽으로 유인되어 갈 수 하는 것이지요.
(제가 알려드렸다고 하면 안됩니다. ㅡㅡ;)
참, 먹거리 관리만 잘한다면 음식물 피해는 없을 것이고
박스나 책장 등 장기 보관하게 되는 것 내부에 대한 관리만 정기적으로 한다면
서식처 제공을 막을 수 있어 도움이 될 겁니다.
답변일 2011.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