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바퀴를 잡기로 했습니다.
어떤 바퀴벌레약 한통을 사서
부엌, 마루 방, 화장실, 한통다 쓸때까지
뿌리고 문 을 다 열어 놓았습니다.
냄새가 일주일이 가더군요.
이런 식으로 하니 그나마 좀 잡히기는 하더군요..
하지만 몇달 후엔 또 원상복귀되지만,,
이렇게 또다시 한번 할려고 하는데요.
냄새가 좀 덜나는 방법이나
빨리 사라지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이미 경험하신 것처럼 연막탄의 사용에 따른 효과는 잠시 뿐입니다.
한 번의 사용으로 다수의 바퀴가 죽어 나가는 것을 볼 수 있지만 대부분의 바퀴들은 이미 다른 곳으로 도망을 가기 때문이죠.
(예를 들면, 인근 집에서 연막탄을 사용하면 우리 집으로 바퀴벌레가 넘어오기도 하며
우리 집에서 연막탄을 사용할 경우, 주위의 집 들로 바퀴벌레들이 피난을 갑니다. ㅡㅡ^)
더 큰 문제는 약제에 미량 접촉하였으나 죽지 않은 녀석들은 약제에 내성을 가진 유충을 낳기 때문에
차후부터는 약제를 사용해도 잘 죽지 않는 바퀴들이 돌아다니게 되기 때문에 점점 더 없애기 힘들어 집니다.
낮이든 밤이든 음식물과 수분(물) 그리고 서식처가 될 만한 장소에 대한 환경정리 등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하면서
보조적으로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이동하는 개체를 잡는 방법을 사용함으로서
점차적으로 그 수를 감소시키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며,
정 힘들다면 세스코의 서비스를 통해 바퀴를 제어하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
답변일 2010.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