곱등이 안에는 연가시가 정말잇나요????
모든 꼽등이가 연가시를 품고(연가시가 모든 꼽등이에 기생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연가시가 본래 수생인 관계로 물을 먹을 때 연가시의 알이나 작은 유충을 먹게 되면서 최초 감염이 되는 것이고,
이후 이 곤충이 죽었을 경우, 그 것을 먹은 꼽등이에게 다시 이동되면서 또 다시 기생하게 되는 것이지요.
대체로는 사마귀가 곤충 포식자이기 때문에 사마귀에서 가장 많이 발견이 되며,
그렇기 때문에 연가시를 흔히 사마귀선충이라고 합니다.
답변일 2010.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