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ㅠㅠ
4층에 자취하는 대학생인데요,
시험기간에 바빠서 방 청소를 제대로 못했더니,
초파리가 정말정말 많아졌습니다. ㅠㅠㅠㅠㅠ
초파리가 빛을 좋아해서 그런지 창문가로 모이길래
창문에서 보초 서다가 죽이는게 하루에 100마리정도...............
창문이 새까매 져서 2번이나 닦았어요, ㅠㅠㅠㅠㅠㅠㅠ
그 뒤로 쓰레기통도 비우고 싱크대 거름망도 깨끗이 소독 했는데 초파리가 줄지를 않아요,
심지어 짝짓기 하면서 날아다니는 거를 3번 정도 잡았구요, -_-;;
문의드리고 싶은것은 초파리가 알 낳는 곳이 어디인가, 하는 것입니다.
최대한 외부 출입 경로를 줄이고 번식하는 것을 막아보려고 하는데,
알낳을데가 어디있다고 자꾸 생기는거죠, 정말 미스테리...ㅠㅠ
도와주세요 ㅠㅠ 신경쇠약에 걸릴 지경이에요
초파리는 주로 과실에 알을 낳으므로 과일파리라고도 불립니다.
따라서 과일과 같이 당도가 높은 것이 있다면 비닐에 싸서 단내의 발산을 최소화하시고 냉장보관이 가능한 것은 냉장고에 넣어 초파리 유인을 원천 봉쇄해야 합니다.
먹고 남은 과일껍질 등은 발생 즉시 비닐봉지로 완전히 밀봉하여 버려야 하며 발생 즉시 외부로 배출할 수 있다면 더욱 좋습니다.
음식물 쓰레기는 가급적 뚜껑이 있어 밀폐가 되는 용기를 사용하시고 싱크대 개수구 역시 음식물 쓰레기가 발생할 때마다 제거해 초파리의 유인을 막아야 합니다.
그리고 쓰레기통만 비웠을 시 내부에 묻어 있는 유기물이 있을 수 있으니 최소 1주일에 1회는 중성세제로 내부를 닦아 내시면 초파리 유인 및 발생을 억제할 수 있으실 겁니다.
날아다니는 성충초파리는 에어졸을 사용해 제거하시고 이들이 산란할 수 있는 장소를 깨끗이 정리하시는 것으로도 충분히 없앨 수 있습니다.
참,초파리 한쌍이 교미 후 낳는 알의 개수는 약 500 여개가 됩니다. 알에서 부화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1일 이며, 유충상태로 약 4일을 지냅니다.
따라서 교미중인 초파리를 보셨다면, 금세 퇴치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
인내심을 갖고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실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