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진짜 말이 안나와요
작년까지만해도 이렇게 징그럽진 않았는데 아파트 4층으로 이사 오고 6월들어 슬금슬금 나오더니 이젠 아주 초파리가 집을 점령했어요.
여러가지 찾아봤는데 과일에 알이 붙어서 유입된다고 하더라구요. 10일이면 알이 성충으로 부화하고 번식력이 강하다고.........
에프킬라 뿌려봤지만 어지간해서는 죽지도 않고 부엌에 서식해서 음식물때문에 뿌리지도 못하구요 ㅠㅠ 진짜 미칠 노릇이에요 밥솥 뚜껑 열면 동시에 초파리 50마리 정도가 밥솥에서 팍 하고 날아올라요 와 진짜 그 광경은 그 어떤 고어영화보다 징그럽고 혐오스럽구요 ㅠㅠㅠㅠㅠㅠ 음식물쓰레기통에도 한 50마리쯤이 전세놓고 살고 있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건 뭐 집에 불을 놓아야 없어지는 걸까요 ㅠㅠ 그런다고 여름에 과일을 안먹을 수도 없고요 ㅠㅠㅠㅠ오죽하면 세스코에 상담하겠나요 ㅠㅠㅠㅠㅠ원래 모기 파리같은 해충 징그러워서 싫어하는데 그 징그러운 초파리가 산소입자보다 더 많이 떠다니는걸 한달가까이 보다보니까 이젠 구토가 치밀어 오르네요...밥도 못먹겠어요 이거 어떡하죠 ㅠㅠ 요금은 상관없는데 세스코 해충방제 시스템 불러서 해결하면 100% 해결이 되나요?
세스코에서는 쥐, 바퀴, 개미, 집먼지진드기, 흡혈진드기, 먼지다듬이 관리가 가능하며 각 해충의 종류와 면적에 따라 비용이 차등적용되고 있습니다.
그외 다른 기타해충이나 초파리 등 비래해충에 대해서는 개인적인 관리가 필요하므로 서비스가 직접 진행되지는 않습니다.
초파리는 주로 과실에 알을 낳으므로 과일파리라고도 불립니다.
따라서 과일과 같이 당도가 높은 것이 있다면 비닐에 싸서 단내의 발산을 최소화하시고 냉장보관이 가능한 것은 냉장고에 넣어 초파리 유인을 원천 봉쇄해야 합니다.
먹고 남은 과일껍질 등은 발생 즉시 비닐봉지로 완전히 밀봉하여 버려야 하며 발생 즉시 외부로 배출할 수 있다면 더욱 좋습니다.
또한 음식물 쓰레기는 가급적 뚜껑이 있어 밀폐가 되는 용기를 사용하시고 싱크대 개수구 역시 음식물 쓰레기가 발생할 때마다 제거해 초파리의 유인을 막아야 합니다.
그리고 쓰레기통만 비웠을 시 내부에 묻어 있는 유기물이 있을 수 있으니 최소 1주일에 1회는 중성세제로 내부를 닦아 내시면 초파리 유인 및 발생을 억제할 수 있으실 겁니다.
날아다니는 성충초파리는 에어졸을 사용해 제거하시고 이들이 산란할 수 있는 장소를 깨끗이 정리하시는 것으로도 충분히 없앨 수 있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