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코에 Q&A 볼때 대부분 세스코에서 에어졸 말씀을 당부 하심니다.
한마디로 에어졸은 충분히 강하다는 말씀이신대..정말로 그렇게 강력한거
맞나요?어쩔때는 모기가 날아들어와서 그넘에게 막 뿌렷지만 계속 날아다니며
끝내는 제피를 흡혈하는대 미션을 성공한 사례가 많아서요..그리고 효과가
좋다면 자세하게 에어졸이나 에프킬라 같은 것들이 효과있는 이유를 알려주시
면 감사하겠습니다.
PS:역시 요즘 모기 너무 무서워요 창문을 열고자기 두렵습니다. 모기향을
피우고 자면 모기에게 흡혈당하지 않을까요?
바퀴나 개미를 제어하는데 있어서는 에어졸 사용은 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그 외 저곡해충이나 그리마, 노래기, 쥐며느리, 공벌레, 벌, 초파리, 파리, 모기 등에는 일시적인 효과로 살충성분이 있는 보행해충용 에어졸을 사용하시는 것은 괜찮습니다.
모든 곤충은 신경계가 있기때문에 살충제 성분으로 신경을 마비시켜 죽게만드는 용도로 사용되는 것이고요.
살충제 사용 외에 각 곤충이나 해충이 발생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먼저 해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기의 경우에는 현관문을 오래 열어두면 모기가 침입할 수 있으니 출입 시에는 신속하게 문을 열고 닫아야 모기의 침입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정집에 있는 방충망으로는 작은 해충의 침입까지는 막을 수 없습니다.
방충망의 규격이 30mesh 이상의 것으로 교체하시거나 이중으로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방충망의 틈새에 해충기피제나 에어졸 등의 살충제를 살포하거나 테이프 등으로 틈새를 막으시면 어느 정도의 해충 침입은 막을 수 있고, 브라이드, 커텐 등으로 실내의 조명이 밖으로 새어나가지 않도록 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방충망이 설치되어 있더라도 다른 쪽 창문과 밀착이 되어 있지 않아 틈새가 없는 경우도 있고, 창틀 자체가 틀어져 창을 닫아도 틈새가 생기는 경우도 있으니 재 점검 해 보시기 바랍니다.
원인을 찾아 해결하기전까지는 액체전자 모기향을 사용 또는 모기장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