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방인데 초파리가 너무 많습니다ㅠㅠ.
원인을 찾아봤는데 음식물 쓰레기를 모아둔 곳에 알인지 구더긴지가 있더라구요 1mm정도 되는 통통한 하얀색깔 것들이요 좀 많이ㅠㅠ
통도 다 버리고 에프킬라를 뿌려서 죽였는데 아직도 한두마리씩 돌아다닙니다.
3평도 안되는 좁은방인데 에프킬라 한통을 다 뿌리면 괜찮을까요?
그리고 평소보는 초파리보다 작은 것들도 날라다닙니다
먼지인줄알았더니 검은게 확실히 벌레가 맞네요ㅠ
돈벌레는 2마리 정도 봤는데 둘다 죽였습니다
그랬더니 엄지손가락 한마디쯤 되는 바퀴벌레가 나타나네요
못 죽였어요 숨어있을데가 어디있다고 불안해 죽겠습니다 ㅠ
3평도 안되는 방에 세스코를 부를수도 없고
혹시 된다면 견적도 부탁드립니다ㅠㅠㅠㅠㅠ
초파리는 단내나 발효과정 중에 있는 유기물에 이끌려 침입하는데 음식물 쓰레기를 모아 둔 곳에서 발생이 되었다면 음식물 쓰레기나 과일 껍데기 등에 유인이 되었겠네요.
초파리 한쌍이 교미 후 낳는 알의 개수는 약 500여개가 됩니다.
따라서 음식물 쓰레기 봉지는 항상 상단을 묶어 밀봉 수준이 되도록 해 냄새가 외부로 발산되지 않도록 해 초파리 유인을 최소화 하시고, 가급적 그날 그날 폐기하시기 바랍니다.
쓰레기통의 경우 내용물만 버리고 내부는 잘 씻지 않고 사용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남은 유기물에 유인되어 날아 들어올 수 있으며, 쓰레기 자체에 당도가 있는 물질이 묻어 있는 경우에도 초파리가 유인됩니다.
따라서 쓰레기통도 자주 세척을 하셔야 하며, 쓰레기통은 뚜껑이 있는 것을 사용해, 항상 닫혀 있어야 초파리의 유인 및 발생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돈벌레라고도 부르는 그리마를 구제하기 위해서는 먼저 해충의 서식처를 찾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그리마는 습기가 많고 사람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서 서식을 합니다.
주변의 돌 밑. 낙엽 쌓아놓은 곳, 벽 틈새, 다용도실, 베란다 등 서식처 제거가 우선되어야지 나오는 놈들만 약을 뿌린다고 해서 문제 해결이 완전히 해결되지 않습니다.
가정집에서 발생 가능한 장소는
1. 화장실 변기틈새, 벽면틈새, 출입문 턱 틈새 등
2. 오래된 화분 밑
3. 방치해 놓은 물건 하단부
4. 오래된 씽크대 틈새
5. 배수로 틈새 등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화장실이 주요 서식처입니다.
깨끗히 청소한 후 타일 틈새 또는 변기 틈새에 실리콘이나 백시멘트 등을 이용하여 막는 작업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리고 대형바퀴...
바퀴도 종류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엄지손가락만 하고 검정색이거나 적갈색이면 외부에서 서식하는 외부서식종인 일본바퀴 또는 미국바퀴일 가능성이 큽니다.
외부서식종 바퀴는 옥상이나 정화조,하수구 등에 서식하며 출입문, 창문, 하수구, 배수구 등을 통해 먹이를 찾아 내부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으나 집안에서 서식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바퀴를 완전히 퇴치하기 위해서는 서식처 자체를 제거해야 하는데 외부서식종 바퀴는 이런 서식지를 찾기란 거의 불가능 하답니다.
대형바퀴의 외부침입경로를 보완하고 실내 위생관리하는 방법 모두를 말씀드리도록 하지요.
우선은 바퀴의 추가적인 침입을 막기위한 조치입니다.
출입문 틈새, 창문틈새, 베란다 홈통 틈새, 싱크대 배수구 틈새 등등 외부로 난 작은 틈새라도 실리콘, 알루미늄 호일, 포밍 등을 활용해 막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화장실 배수구는 철망으로 된 것을 구입해 교체하시거나 화장실에서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걸레 같은 것으로 덮어 두는 것도 좋습니다.
보완이 어느 정도 실시되면 이제는 내부관리입니다.
음식물은 바퀴의 접근을 차단할 수 있도록 밀폐가 가능한 용기에 담거나 비닐로 꽉 묶어 두셔야 하고, 냉장보관이 가능한 것은 냉장고에 넣으시기 바랍니다.
음식물 쓰레기 역시 상단을 꽉 묶어 바퀴가 침입할 수 없도록 하고 가급적 발생 즉시 외부로 폐기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쓰레기통은 주기적으로 내부를 세척해 바퀴의 먹이가 묻어 있지 않도록 하며 가급적 뚜껑이 있어 밀폐가 가능한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바퀴가 목격되는 장소 부근에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이동 중인 바퀴를 포획해 밀도를 낮추는 노력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세스코에서는 쥐, 바퀴, 개미, 집먼지진드기, 먼지다듬이 관리가 가능하기때문에 그리마 등 기타해충 또는 초파리 등 비래해충에 대해서는 관리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대형바퀴를 처음 보신 거라면 일시적으로 외부에서 유입되었을 수도 있기때문에 안내해드린 자체관리방법으로 관리해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