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날파리와 거미문의 합니다
  • 작성자 김주리
  • 작성일 2008.12.19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아파트살다가 빌라1층으로 이사왔는데요
1층이다보니 햇빛이 많이 안들어오고 집안이 습한것 같습니다
날파리가 많고 어제는 아주큰거미를 보았습니다
정말 기절하는줄 알았습니다
세스코를 하고싶어 전화했지만 날파리와 거미는 서비스대상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아직 백일된아가가 있어서 위생적으로 너무 걱정됩니다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요???





분리수거 할 쓰레기보다는 아무래도 쓰레기봉투에 보관되어 있는 유기물에 이끌려 유인된 초파리 또는 날파리들이 더 많을 겁니다.

아무래도 종량제 봉투가 다 차기도 전에 버려진 쓰레기 때문에 초파리, 날파리들이 유인된 후 급격하게 번식하게 되는데 쓰레기봉투를 외부에 버리기 전까지 완전 밀폐를 하는 방법이 최선입니다.

20L 종량제 봉투를 사용한다면 그보다 더 큰 쓰레기통 또는 용기에 넣은 후 뚜껑을 닫아 완전히 차단하는 것이지요.

아니면 다 차기전까지는 항상 봉지 상단을 꽉 묶어 밀폐가 가능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음식물쓰레기통도 밀폐가 된 용기를 이용하시고 음식물쓰레기 발생 즉시 외부로 배출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거미의 침입경로는 창문 자체의 틈새나 창틀 상단이나 하단의 단면을 보면 우리는 문을 닫으면 밀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올록볼록한 모양으로 틈새가 생기게 마련입니다.

이런 틈새로도 들어오지요.

문풍지를 구해 창틀에 붙여 두시고요, 화장실 내부의 각종 틈새는 실리콘을 이용해
그 틈새를 막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거미는 어떤 살충제를 사용하더라도 쉽게 제어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보이는 녀석 한 마리를 제어하더라도 또 다른 거미가 접근해 올 수 있으며
전에 있던 거미가 산란을 해서 알을 낳아 부화한 녀석들이 또 보일 수 있지요.

따라서 거미를 제어하고자 할 경우에는 거미를 우선 제어하고, 거미줄을 걷어내고,
보호해보고자 하는 장소에 넓게 에어졸을 살포해 놓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거미가 서식할 수 있는 장소(박스 보관 창고나 구석 등)의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답변일 2008.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