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터인가 어떤 벌레가 자꾸 물더라구요ㅠ
무는 순간 굉장히 따끔해요.
더 큰 문제는, 물리고나서 모기에 물린마냥 가렵고 부어오른다는 겁니다ㅠ
모기에 물렸을 때처럼 붓기랑 빨간기가 빨리 없어지지도 않구요, 빨갛게 상처남는게 일주일정도 갑니다ㅠ
크기나 모양이 개미랑 비슷해서 처음엔 개미인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머리부분이 더 작아서 약간 삼각형 모양? 이구요, 빨간색이예요.
그리고 죽이면 이상한 냄새도 나는 것 같아요.
사진 찍긴 찍었는데 워낙 빨리 움직이는 바람에;; 알아보기는 매우 힘들지만^^; 형태만이라도 알려드리기위해 올립니다.
이 벌레 대체 뭔가요ㅠㅠㅠ
고객님 안녕하세요.
세스코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진상으로는 정확히 확인은 안되나..말씀상으로는...
레드버그가 침입한 것 같습니다.
레드버그는 거미강 진드기목의 흡혈해충으로, 유충단계에서 인간을 포함한 포유동물을 흡혈하는 체외 기생충입니다.
빠르면 3~4월부터 발생해 장마가 시작되기 전까지 절정을 이룹니다.
성충이 되기 위해 흡혈이 필요한데, 인간을 포함한 포유류에 달라붙어 흡혈을 합니다.
흡혈은 3일간 지속되며, 상당히 가렵기 때문에 가려운 증상이 보이면 옷을 세탁하고, 샤워를 하는 등의 조치로 몸에서 떼어내야 합니다.
살충제에 민감하기 때문에 어떤 약제를 사용하더라도 잘 죽지만 수분이나 습기에 굉장히 약해서 습도가 높을 경우에도 죽습니다.
따라서 계단이나 벽면에는 물을 뿌리는 방법을 사용하시고 창문 틈새나 출입문 틈새 등지에는 에어졸을 처리하여 실내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약제 구입할 경우에는 파리,모기용 보다는 바퀴벌레용이 더 강한 효과를 나타내니 에어졸 구입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분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 에어졸을 사용하시면 효과가 떨어지니 물기가 완전히 마른 상태에서 에어졸을 처리하셔야 합니다.
수분에 약하기 때문에 비가 오거나 하는 날에는 당분간 발생이 주춤하기도 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