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정말 작은 벌레 때문에 문의드립니다
  • 작성자 이정민
  • 작성일 2008.07.03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눈에 보일까 말까 할 정도로 작은 벌레때문에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원룸에 새로 이사를 왔는데요..
부엌 구조가 싱크대옆에 가스렌지가 있고 바로 밑에 드럼세탁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사온지 한달정도 되었을까, 빨래를 꺼내다가 세탁기를 유심히 살펴보니,
정말 작은 벌레들이 세탁기와 싱크대 틈 사이에서 스멀스멀 기어나오드라고요.. 이미 세탁기 겉면에도 엄청 붙어있는상태였고요.. 기절하는 줄 알았습니다..싱크대 아래쪽에 쌀통이 보관되어있는데, 이미 쌀통 겉면에도 엄청난 양의 벌레가 붙어있더라구요.. ㅠㅠ
(벌레 크기는 정말 작은 1mm 예요.. 연필로 콕 찍었을때 점같은 크기)

벌레를 발견하자마자, 약국으로 달려가서 추천해준 비오킬 약을 사다가 엄청 뿌리고, 연막탄도 한통 피웠습니다.. 그리고 드럼세탁기를 끄집어내어서 그 안에 혹시 모를 습기도 헤어드라이어로 싹 말리구요.. 그 담에 락스도 뿌리고.. 에프킬라도 뿌리고 정신없는 일주일을 보냈는데요..

이젠 없어졌겠지 생각하는데... 설거지하다가 또 다시 그 벌레를 발견했어요.. 힐끗 보면 모를 정도로 작은 벌레지만, 벌레에 대해 예민해져서 눈을 크게 뜨고 그 벌레만 찾고 있을 정도로 ..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정말 미쳐버릴것 같아요..

이 벌레가 왜 나오는 것일까요?? 어떤 원인으로 인해 생기는 것인지 정말 궁금합니다.. 벌레가 옷에 묻어 이곳저곳 옮겨갈까봐 걱정입니다.. 해결책이 무엇이 있을지 이렇게 여쭤봅니다.. 그 벌레만 안보인다면 뭐든지 다 할 수 있을것 같아요.. ㅠㅠ
(초파리와 관련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음식물쓰레기가 생기자마자 버리는데도 가끔씩 초파리가 날라다니는데, 그것의 알이나 애벌레는 아닌지 궁금합니다..)
(참, 혹시 마툴키라는 약이나, 맥스포스겔이 그 벌레에 효과가 있을까요?? 세스코에 요청하면 완전 박멸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목격하신 벌레는 "먼지다듬이"벌레로 추정됩니다.


먼지다듬이 벌레는 우리나라에선 3과가 알려져 있는 1∼7㎜의 유백색 미소 곤충으로


알에서 성충까지 약 1~2달 정도 소요되며 습하고 더운 곳을 선호하며,


잡식성으로 균류, 꽃가루, 마른 식물, 곡물가루 또는 곤충의 시체 등을 먹지만


실내에서 서식하는 경우는 먼지도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님댁의 경우에는 쌀통 안에 있는 쌀가루가 주 먹이로 작용하고 있을 겁니다.




쌀통 내부의 쌀을 모두 꺼내어 그늘에서 건조를 시키시기 바랍니다.


이때 먼지다듬이가 기어나가거나 신문지 밑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모서리에는 테이프를 붙여 신문지 밑으로 들어가지 못하도록 하고


또 그 위 쪽으로는 양면테이프를 붙여 이동하는 녀석들을 포획할 수 있도록 합니다.





쌀통은 내부는 쌀가루까지 완전히 털어내고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내부를


완벽히 닦아 낸 후, 햇볕에서 일광소독을 해 주시면 좋습니다.




먼지다듬이는 습도만 낮춰 주어도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후 쌀은 햇볕이 들지 않는 건조한 곳에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


(초파리와 관련은 없습니다)
(마툴키, 맥스포스겔은 바퀴에만 작용하는 약이므로 먼지다듬이에 효과는 없습니다.)


세스코에서 먼지다듬이 관리도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문의는 세스코 고객센터 1588-1119 또는 온라인 상담을 이용해 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답변일 2008.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