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평 남짓한 곳에서 자취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시간이 없어서 일주일에 한 번 정도밖에 청소를 못 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초파리가 많이 생겨버렸습니다. 초파리도 바퀴나 개미처럼 관리를 해 주는지 또 그렇게 된다면 가격은 어느정도나 하며 어느정도 효과가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초파리는 주로 과실에 알을 낳습니다. 포도를 씻지 않고 방치하면 초파리의 알이 많아 얼마후 유충과 성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과일파리라고 불리우는 이유도 여기 있습니다.
포도에 농약이 없다는 증거가 되겠죠. 농약이든 파리알이든 먹게 되니 흐르는 물에 잘 씻어 드셔야 합니다.
이외에도 낙엽이 모여있는 곳이나 나무 아랫부분에도 알을 낳습니다.
먹고남은 과일껍질등은 발생 즉시 비닐봉지로 완전히 밀봉하여 버려야 합니다.
발생 즉시 외부로 배출할 수 있다면 더욱 좋구요.
초파리가 한두마리 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그냥 방치할 경우, 초파리등이 냉장고나 싱크대 밑 등 유기물이 장기간 방치되어 있는 곳에 찾아들어가 서식처로 삼으며 계속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깔끔한 과일, 음식물 관리를 실천하여 초파리없는 행복한 세상을 맛보십시요
방제방법은 약제를 뿌리는 것은 불가능하며 소극적인 방법으로는 모기향을 피우는 것도 어느정도 효과가 있습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5ºC 정도의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는 게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음식물 쓰레기는 밀봉하여 버리셔야 합니다.
세스코 관리는 어렵고 꾸준한 자체 관리가 필요합니다.
늘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