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 질문입니다.
  • 작성자 김형진
  • 작성일 2008.05.20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미국에서 지내다가 얼마전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아무래도 미국에서 한국으로 바퀴벌레를 데리고 온것같은데 걱정이 되서 이렇게 질문을 남깁니다.


미국에서 처음 살던 아파트에 바퀴벌레가 많아서 다른 곳으로 한번 이사를 했었습니다. 가을 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시기에 이사를 했었기 때문인지 새집에서 겨울동안 바퀴벌레를 본 적이 없었구요. 겨울이 지나 날이 점점 풀리고 한국 들어오기 전에 새집에서 바퀴 2마리를 잡은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있는 오피스텔로 이사를 했는데요, 이제 이사한지 1주일 되는데 이기간동안 바퀴성충 3마리를 잡았습니다. 때려잡은건 아니구 휴지로 싸서 살아있는채로 변기에 내려보냈구요. 생긴걸 보니 딱 미국 방에서 봤던 그 녀석들인데, 이를 어쩌나요. 분명 신경써서 이삿짐을 쌌었는데 혹시나 알을 까지 않을까 걱정이네요. 제가 볼때 세마리 다 알집이 없는 수컷처럼 보였구요. 암컷처럼 크기가 크지는 않았던것 같습니다. 아.. 걱정이네요. 새집에서 바퀴벌레가 번식하면 안되는데.

제가 궁금한것은 1: 제가 잡은 바퀴들이 그냥 짐가방에 숨어있다가 나온녀석들일까요? 2: 세마리가 끝일까요? 3: 새 집에서 번식할 가능성 입니다.

오피스텔에 먹을건 없구요. 물은 변겨에 고인 물 밖에 없습니다. 설것이 거리도 없구요. 복층인데 두마리는 2층 바닦에서 한마리는 1층에있는 창고 문위에 기어가는걸 잡았습니다.

번식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나, 초기 박멸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고객님댁에 보이는 바퀴가 짐에 딸려올 수 있으나, 하수구나 창문,출입문 등을 통해 유입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세스코에서는 해충 전문가가 바퀴 습성에 맞춰 자체적으로 개발한 먹이 약제를 설치하는 방법으로 소금보다도 더 안전한 약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생활하시는 그대로 받으실수 있으며, 아기나 애완동물이 있어도 안심하고 관리받으실수 있습니다.

바퀴가 완전히 퇴치되었다 하더라도 이웃을 통해 이동할 수 있고, 시장에서 사오시는 물품 등을 통해 계속 유입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바퀴는 번식력이 뛰어나서 한번 침입하게 되면 그 개체수가 단기간에 증가하여 또다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집중관리 서비스 후에 지속적인 방문을 통해 바퀴의 서식을 예방하는 정기 관리가 꼭 필요합니다.

가정에서 하실 수 있는 바퀴 대처방법으로는 음식물, 물, 서식처 및 은신처 정리입니다. 음식물에 접근을 차단하여야 하며, 음식물 쓰레기 역시 밀봉보관 후 배출하여야 합니다.또한 싱크대, 화장실 등지에 남아 있는 물방울 조차 바퀴가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이 끝나면 물기를 제거하셔야 합니다.

서식처로는 박스나 오랫동안 방치된 도구들 또는 싱크대 자체가 될 수 있는데,
청소를 통해 정확한 서식처를 확인하고 바퀴 사체와 배설물 등을 제거하셔야 합니다.
추가로 바퀴끈끈이를 설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비스 신청 및 좀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고객센터 1588-1119 로 전화주십시요.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늘 행복한 하루 되세요.

답변일 2008.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