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근래 초파리가 엄청 많아졌어요.. 그래서 막 항상 음식 집어놓고 설거지 맨날 하고 그러는데도.. 꼭 하루에 5번 이상은 보게되요...
또 쟁반에 사과 껍질 같은거 올려놓고 에프킬라로 뿌렸더니.. 무려27마리 죽었더러고요. 옆에 막 모기도 떨어져 있고...
그렇게 해도 화장실에 5마리가 보이더군요...
그리고 컴퓨터를 하다 모기같이 생긴 벌래가 있어서 잡았는데...
침이 없는거에요.. 그래서 자세히 봤더니..
모기 같이 생기고 날개가 있고 꼬리끝에 침이 있는거에요..
무서워서 언능 눌렀는데도.. 막 꿈틀 거려요.. 그래서 에프킬라로 질식사 시켜놓고 사망시키고.. 죽였는데..
옆에 또 있는거에요, 그래서 뿌릴려는데 약이 다 떨어져서.. 약국에서 사와서 뿌렸는데.. 없어졌어요.. 찝찝해서.. 이런 벌래 이름이 뭐죠?
또 이런거 어떻게 없에죠? 집은 19평 정도로 크진 않아요..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ㅠㅠ
포도송이 등 과일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는 파리는 "초파리" 또는 "과일파리"라고 합니다.
이 파리의 경우 다른 파리와는 달리 포도줄기 및 포도송이 꼭지에 산란을 하며 보통 500여개의 알을 산란합니다.
포도에서 초파리가 발생하고 있는 것은 포도에 농약을 거의 사용하지 않은 것을 간접적으로 이야기해 주는 것이기도 합니다.
1. 방제방법은 약제를 뿌리는 것은 불가능하며 소극적인 방법으로는 모기향을 피우는 것도 어느정도 효과가 있습니다.
2. 가장 확실한 방법은 5ºC 정도의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는 게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3. 음식물 쓰레기는 밀봉하여 버리셔야 합니다.
모기 같이 생긴 날개가 달리고 꼬리에 침이 있다...??
어떤 해충인지 현재 확인이 어려워 해충의 사진이나 특성을 홈페이지에 올려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