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기는 미국입니다.
새로운 집에 이사를 했는데, 생쥐가 있습니다.
세스코가 생각나서 이곳의 terminate하는 회사에 연락을 취해 일단은 끈끈이들을 놓은 상태입니다. 어제 한 마리가 잡혀서 오늘 수거(?)해 갔구요.
근데 세스코의 글들을 읽어보니, 제가 여기서 의뢰한 미국 회사가 프로페셔널 해 보이지 않아서요. 이들은 쥐가 침입하는 입구를 막지 않고, 끈끈이들만 일단 놓더라구요. 이 사람들을 믿을 수 있나 걱정이 되네요.
세스코는 미국에 없지요? 그렇다면, 세스코와 견줄만한 미국 national wide 해충박멸 회사는 어디인가요??? 추천해주세요.. ㅠ.ㅠ 절박합니다. ㅠ.ㅠ
또 질문은, 쥐가 침입할 수 있는 경로가 차고, 가스 배관 등등 아주 많은데.. 이곳이 주택이라서요. 그곳을 다 차단하고 쥐를 다 잡았다면, 더이상 쥐를 저희 집 안에서 볼 가능성은 없는 건가요? 그 쥐가 또다른 경로를 개발해서 들어오지는 않나요?
정말 세스코가 미국에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회사 너무 믿음이 안갑니다. ㅠ.ㅠ
현 상태에서의 최선의 선택은 로컬업체를 사용하시는 것입니다.
다만 좀 엉성해 보여서 만족하시지 않으실테지만,
우리나라와 달리 미국 등지에서 물리적 보완을 업체에 해달라고 할 경우에는
모조리 비용을 다 받을지 모르겠네요. ^^;
그래도 새로 이사한 집이니까 점검은 하셔야 하잖아요.
출입문, 창고, 차고, 가스배관 등 염려하시는 장소에 대한 틈새관리는 반드시
실행되어야 합니다. 덧대는 방법, 실리콘이나 포밍을 사용하는 방법 등이 있죠.
단, 염려하신대로 한번 이렇게 막아 둔다고 해서 쥐를 100% 막을 수는 없습니다.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쥐의 침입경로가 될만한 장소 등을 찾아내 보완하셔야 합니다.
미국의 주택은 목조가 대부분인 관계로, 쥐가 갉고 들어오기 쉽거든요.
(참, 전선이 지붕쪽에 연결되어 있을 경우, 전선을 타고도 침입이 가능합니다.
집으로 들어오는 전선부위에 대한 보완도 하셔야 합니다.)
지역 로컬업체보다는 말씀하신 전국적인 서비스가 가능한 곳이 아무래도 효과적일 것이며,
미국에서 1~2위를 다투는 회사로는 Orkin과 Terminix 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언제라도 세스코가 미국에 진출할 경우
즉시 옮기셔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