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서 한번도 본 적 없는 벌레가 한달쯤 계속 나타납니다.
3개월전에 침대를 새로 바꿨는데(원목으로..)침대에 서랍이 있거든요
거기에 아~~주 작은(책벌레크기)벌렌데요 빨간색은 아니고 붉은 갈색이라고 할까?
넘작아서 잘 안보이는데(첨엔 개민줄 알았음)근데 더듬이나 날개..뭐 이런것도 없구요. 유독 침대 서랍에서 많이 나와서 서랍에 있는것들을 다 빼고 에프킬라 한통 다 쓰고..ㅠㅠ 그 안에 있던 옷들은 다 빨고 햇볕에 말리고 했는데도 조금씩 기어다녀요
어제는 방청소 하려고 보니 침대 밑퉁이에 그 벌레들이 완전 오글오글
모여있고 전기 콘센트 멀티탭 안에도 애들이 오골오골 있어서 흰색 멀티탭구멍이 빨간색으로 보일정도로...ㅠㅠ...
ㅠㅠ미친듯이 킬라뿌리고 청소기로 빨아들이고 물걸레로 빡빡 닦고 침대 시트도 세워 놓구요. 첨엔 좀 벌렌줄 알았는데 좀약 위로 아무렇지 않게 기어다니는걸 보고 아닌걸 알았어요.
손으로 누르면 톡톡 터지거나 그런게 아니라 그냥 부스러진다고할까?
쉽게 잘 죽고요 킬라 뿌려도 금방 죽어요.
몸이나 머리도 가려운것 같고..몸에 기생하거나 그런 벌렌가요?
이거 어떻게 해야하나요?
알려주세요..ㅠㅠ
먼지다듬이 인 듯 합니다.
먼지다듬이 벌레는 우리나라에선 3과가 알려져 있는 1∼7㎜의 미소 곤충입니다.
알에서 성충까지 약 1~2달 정도 소요되며 습하고 더운 곳을 선호하며 주로 미세한 균류나 곰팡이를 먹고 자랍니다.
잡식성으로 균류, 꽃가루, 마른 식물, 곡물가루 또는 곤충의 시체 등이며 실내에서 서식하는 경우는 먼지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서식처로는 습한 바닥, 배관틈새, 벽 틈새, 석고보드, 오염된 목재 등에서 서식할 수 있습니다.
물론 메밀 베개 같은 것에서 서식할 수도 있습니다.
불쾌곤충(nuisance insect)으로 불쾌감, 불결감, 공포감 또는 혐오감을 주고 일상생활에 불편을 야기하며 알러지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벌레퇴치 방법은 집안의 습기를 제거해주시고, 먼지가 많은 곳을 청소해주세요.
최대한 습도를 낮게 관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