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애집개미가 이사했는데 따라왔나봐요..
  • 작성자 이민영
  • 작성일 2006.09.29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먼저 이사온지 10일 정도 지났는데요, 그전에 살던곳에 이번 장마끝나고 8월초쯤부터 애집개미가 온빌라(8가구)에 생겨서 업체를 불러서 방역을 했어요.주사기에 갈색액체를 넣어서 곳곳에 선을 긋더군요.그런데 더 많이 생겨버려서 어이가 없었어요. 신생아가 있는데요,우유병에 들어거 있는걸보구 이사를 결심했습니다. 새집으로 왔는데요, 그 개미가 한두마리 보이더니 7~8마리씩 나올때도 있고 이리저리 기어다니는데 정말 미치겠어요..여왕개미까지 따라온걸까요?? 모든가구며 살림살이 다버리구 싶어요..어떻게해야 좋을까요?? 노이로제 걸려서 개미가 눈에 띄었다하면 그주위 완전청소 열심히하고 개미구멍이 어딘지 지켜보구 있어도 왔다갔다만 할뿐 도대체가 알수가 없어요..이사하면 악몽에서 벗어날줄 알았는데 어떻게 된거죠?? 개미때문에 신경이 날카로워져서 큰애하고 놀아주기는 커녕 짜증만 낼때 정말 개미가 없었던 그때가 그리워집니다.박멸만 되다면 얼마를 줘도 안아까울꺼 같은데 이사하고 세스코 바로 부르면 새집이라(여기도 빌라 ) 이웃에서 알면 안좋아할꺼라고해서 답답한 마음에 글을 남김니다..박하나무가 효과가 있나요? 동네 꽃집을 아무리 둘러봐도 없어요? 어디서 구할수있나요?? 10일이 지날때까지 개미가 보이는걸 보면 여왕개미가 따라온거겠죠?? 너무 비극적이예요..제가 해볼수있는 방법은 어떤것이 있나요?? 꼭 답변해주세요..

개미는 그 생태적 특성상(특히, 애집개미) 한 군체에서 예를 들어 100마리의 일개미가 살충제로 죽었다면 그 군체를 거느린 여왕개미가 자동으로(?) 100마리를 더 생산해내서 군체의 규모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게 됩니다.

이러니, 살충제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해충을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살충제를 뿌려도 계속 생기는 이유를 이제는 아셨을 것입니다.

그러니, 일단 해충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시는 것이 최선이고요.
발생하였을 때는 전문가를 부르는 것이 완전박멸을 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

만약 집에 있는 개미가 가장 일반적인 가주성 개미인 애집개미(작고 붉은 빛의 개미)라면 일반 살충제로 방제가 힘이 듭니다.
야외성 개미의 여왕개미가 1마리인 것에 비해 애집개미는 여왕개미가 수십에서 수백마리 이기 때문 입니다.

또한 개미는 굴 밖에서 생활하는 숫자가 전체의 10%도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활동하는 일개미만 약제를 사용해 죽인다고 개미문제가 해결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에어졸로는 개미를 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유해합니다.

고객님 댁에 있는 개미를 완전히 퇴치하기 위해서는 2회 서비스를 받으셔야 합니다.

첫번째 서비스는 여왕개미 및 알까지 퇴치를 하게 되지만 혹시 남아 있으면서 다시 수천마리로 번식하게 되는 개미를 30일후 2차 서비스로 완전히 퇴치를 하게 됩니다.

신청하시면 현재 문제되는 개미를 퇴치하기 위해 2회의 초기관리 서비스를 진행하게되며 비용은 30평 이하인 경우 16만원 입니다.

그러나 개미는 이웃이나 시장에서 사오시는 반찬거리와 물품 등을 통해 다시 묻어 들어와 번식하게 되고, 이럴 경우 다시 많은 비용을 들여 서비스를 받으셔야 하지만 저희 세스코의 정기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매월17,000원으로 언제든지 저희 해충전문 세스코맨을 호출하여 무료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고, 적어도 4개월마다 정기적인 방문을 통하여 해충관리를 해드려 개미가 생기지 않도록 관리를 해드립니다.

서비스 시간은 고객님 댁 점검 후 결정 됩니다. 최대 1시간 이내 입니다.

집안 물건을 치워 놓으실 필요 없으시고 작업 시 세스코맨과 함께 점검하셔도 됩니다.

또한 문의 하신 박하나무는 강한 향기로 인해 일시적으로 개미가 보이지 않게 되지만 금방 다시 보이게 됩니다.

서비스 신청및 좀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고객센터 1588-1119 또는 온라인으로 올려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중추절 입니다. 늘 형통하시고, 평안하시길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답변일 2006.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