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코님들 안녕하세요. 우연히 여기 게시판 왔다가 너무 답변을 잘 해주시는 걸 보고 질문을 드립니다. 집에 처음에 애집개미부터 시작하더니 쌀에서 나방이 나질 않나 하여튼 완전 곤충천국입니다. 얼마 전엔 연습장에서 좀벌레까지 출현하더군요. 좀벌레 퇴치법도 좀 알려주세요..
아참 그리고 베란다 하수관으로도 벌레가 올라올 수 있나요?ㅠ.ㅠ
그리고 좀벌레가 연습장을 침범하지 못하도록 하는 방법도 알려주세요.
P.S:바퀴벌레가 아무리 잡식성이라지만 전자 매트를 먹진 않겠죠? 은나노 전자매트인데///ㅠ.ㅠ
좀벌레 성충은 섭씨22~32도와 상대습도50~75%가 유지되는 벽면 틈새, 저장물건 하단부 등에 1~3개의 알을 매일 산란합니다.
좋은 조건에서 알에서 성충이 되는 기간은 3~4개월 정도 소요되며 충의 수명은 3년 정도입니다.
주로 낮 기간에는 어두운 곳에서 숨어서 쉬다가 밤에 활동을 합니다.
서식장소는 모든 곳에서 생활하며 일주일 정도는 수분과 먹이를 공급받지 못해도 생존이 가능할 정도로 생명력이 강합니다.
실크,면류, 레이욘, 나일론의 면직물을 먹기도 하고 밀가루가 있는 곳에서 자주 발견되기도 합니다.
좀벌레 약을 설치한다고 구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약국에서 판매하는 원터치식 에어졸이나 연막탄을 방을 밀폐한 상태에서 일주일 간격으로 3 ~ 4회 정도 사용하시면 구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문제가 심각하다면 방제를 고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화랑곡나방은 아시는대로, 쌀 같은 곡물에서 자생적으로 생겨나게 됩니다.
때문에 집안의 곡식은 미연에 잘 밀봉해 두시구요,
쌀 같은 것은 소량씩 나누어 사용하시면 해충이 발생하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일단, 발생하게 되면 곡식을 못쓰게 되는 경우까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쌀 같은 경우는 펼쳐서 직사광선에 말린 후 잘 씻고 고르신 후 드시면 문제는 없습니다.
아니면 떡을 해서 드시면 빨리 소비도 할 수 있어서 더 좋습니다. ^^
하루 빨리 벌레가 고객님댁에서 없어 지기를 기원합니다.
중추절 입니다. 늘 형통하시고, 평안하시길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