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집 아파트환경 인데요 요즘 욕실에서 먼지다듬이로 추측되는(전번에 놈의 인상을 적어드렸더니 먼지다듬이 같다 하셨었죠) 것들이 얼마전부터 눈에 심심치않게 띄었어요 아직 어린 아기가 있어서 정말루 신경쓰여 죽겠습니다 것두 꼭 저녁시간대에 그렇게 실리콘 주변에 들여다보면 한두마리씩 느린 걸음을 하고 있더라구요 아주아주 작아서 들여다보느라 정말로 노이로제 걸릴지경입니다 신경예민해 지더군요 아무래도 욕실이 환기가 취약하고 구조상 좀 들어가있는 구조라 빛도 잘 안들구요 머.. 배관통해 들어올수도 있다하시기에 밤이면 락스를 뿌리고 욕조며 세면대며 하수구 마개를 덮어뒀죠 글구 1주일간격으로 청소는 늘상 해왔는데 물론.. 벽도 솔질했었구요 세면대아래쪽까지 거꾸로 봐가며 솔질했어요 근데 청소한 하루나 이틀정도만 눈에 안띄고 며칠후면 또 보이구요 문제는 이놈이 욕실에서만 사는거겠거니 했더니 오늘은 청소하다가 거실장판하고 벽이 맞물려지는 곳에 붙여져있는 시트지쪽에서 한마리 발견하고 기겁했죠 아기 놀이방매트 근처거든요 어쩌죠 저기 그 시중에서 판매하는 패레드린인가? 국화에서 추출한 천연 살충제라며 방향제처럼 분사하는 살충제를 팔던데 그게 먼지다듬이도 제거 가능하다더만요 정말 그럴까요? 그리고 아기가 있어 아무리그래도 좀 그런 방법은 피하고 싶기도 하구요 혹시 먼지다듬이도 세스코에서는 취급하시나요? 전에 올려져있는 글에서 완전박멸은 보장하기 힘들다고 하시던것 같은데요 정말루 죽일수 있는방법이 없나요? 연막살충제가 효과있다는 사람도 있던데 그건 아기때문에 아기용품을 모두 싸놓고 완전 봉쇄해놓고 연막을 하기가 좀 그래서요 혹시 싸놨다가라도 묻거나 닿으면 오히려 아기한테 더 헤로울듯 싶어 그방법은 망설이게 되네요 부디... 방법좀 부탁합니다
먼지다듬이라...
먼지다듬이 벌레는 우리나라에선 3과가 알려져 있는 1∼7㎜의 미소 곤충입니다.
알에서 성충까지 약 1~2달 정도 소요되며 습하고 더운 곳을 선호하며 주로 미세한 균류나 곰팡이를 먹고 자랍니다.
잡식성으로 균류, 꽃가루, 마른 식물, 곡물가루 또는 곤충의 시체 등이며 실내에서 서식하는 경우는 먼지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서식처로는 습한 바닥, 배관틈새, 벽 틈새, 석고보드, 오염된 목재 등에서 서식할 수 있습니다.
물론 메밀 베개 같은 것에서 서식할 수도 있습니다.
불쾌곤충(nuisance insect)으로 불쾌감, 불결감, 공포감 또는 혐오감을 주고 일상생활에 불편을 야기하며 알러지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벌레퇴치 방법은 집안의 습기를 제거해주시고, 먼지가 많은 곳을 청소해주세요
또 문의 하신 약재에 대해서는 이곳에서 안내가 안되게 되여 있습니다.
저희 약재도 저희도 아주 미세한 입자로 분무를 하여 퇴치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서비스 후에도 최대한 습도를 낮게 관리를 해 주셔야 벌레에 대한 재발생을 막을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및 좀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고객센터 1588-1119 또는 온라인으로 올려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날씨가 많이 덥습니다. 건강 조심 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