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지다듬이인거 같은데... 쌀 속에???
  • 작성자 재취업...
  • 작성일 2006.07.19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더운 날씨에 고생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세스코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검색을 해 보니 먼지다듬이인 것 같은데 크기는 눈에 보일 듯 말듯한 점 정도의 크기이고, 색은 흰색을 띠는 벌레입니다. 그러므로 자세히 보지 않으면 잘 안 보이는 벌레구요 떼거지를 지어 삽니다. 여기서 습득한 지식으로(먼지다듬이는 먼지나 곰팡이를 먹고 산다고 하시길래...) 청소 깔끔히 하고 곰팡이 제거제 뿌리고, 습기제거제 사다 놓고, 습기 제거하려고 한 여름에 보일러까지 틀었습니다. 근데 왠일인지 없어지지는 않고 조금 덜 보이기만 하는 겁니다. 먼지다듬이가 몸을 무는지는 몰라도 촌집에 살 때는 없었던 가려움증도 생기고... 피부가 장난이 아닙니다.
그런데...
오늘 밥을 해 먹으려고 잡곡을 냉장고에서 꺼냈더니 글쎄 잡곡이 그 벌레의 출처였던 것입니다. 쌀벌레는 전에 봤었기에 아닌거 같구... 아무튼 잡곡쌀 속에 기생하고 있더군요.
그럼 지금부터 질문 좀 할께요.
과연 이 놈이 먼지 다듬이가 맞나요? 먼지나 곰팡이가 아닌 잡곡류도 먹고 사나요? 그리고 그걸 모른채 먹고 있었는데 저는 상관이 없는건지요? 그리고 사람도 무나요? (가려움증이 생겨서요) 그리고 냉장실에 보관 했었는데도 살 정도로 추위에 강하나요? 오늘 냉장실 온도를 최강으로 올렸는데 추워지면 다 죽나요? 아니면 냉장실 싹 청소를 해야 하나요?
마지막으로 의심이 가는 한 가지요.
먼지다듬이라 추정은 하는데 한 가지 의구심이 들어서요. 습한 환경을 좋아한다고 하셨는데 쌀 속이 습하다고는 생각이 안 들고, 또 이 놈들이 냉동실 문에 집중적으로 붙는겁니다. 냉동실 문은 습한 환경과는 거리가 멀잖아요?
과연 이 놈은 무엇이며, 그걸 먹은 저는 괜찮은가요?
서른 넘은 나이에 시험 준비하느라고 방역 할 여유까지는 없는 놈이라 심각하게 의뢰 드립니다. 답변 부탁 드립니다.
더운 날씨에 고생하시구, 좋은 하루 되십시오.

요즘은 습도가 높아 마른 곡식등에서 발생 되는 곡류응애에 대한 문의를 많이 하십니다.

곡류응애는 습도가 높은 곳에서 발생이 되기 때문에 최대한 습도를 낮춰 주시면점차 벌레수가 줄어 들게 됩니다.

따라서 곡류에 발생이 되면 약재를 사용할 수가 없으며, 곡식 주위 벽면등에만 살충제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마철등이 지나 점차 습도가 낮아지면 없어 지니 그 동안 관리를 잘 해 주시면 됩니다.

벌레가 심하다면 해 좋은 날 일광소독을 자주해 주시면 됩니다.

답변일 2006.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