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개미 박멸을 해야만 합니다. 도와주십시요
  • 작성자 이재범
  • 작성일 2006.06.17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십니까. 세스코 직원 여러분

여기는 독일 베를린입니다. 독일 온지는 6계월 정도 되었습니다.

문제는 집값이 싸다고 건축한지 25년이상된 집에 들어갔는데 개미가 들끓는군요. 락스를 이용하여 어느정도 죽이긴 했지만 락스약효가 떨어지자 바로 개미들이 창궐합니다.

이것들을 보이는 족족 죽이긴 해도 계속 나와대니... 어떻게 해야 이 녀석들을 박멸할 수 있습니까?

방법을 가르처 주십시요. 하루에 한번 집안을 진공청소기와 걸래질을 해도 개미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부탁합니다. (PS: 독일 베를린에 삽니다. 농담이라고 생각하지 말아주십시요.그리고 제 전화번호는 0176-28882768입니다.)

개미는 그 생태적 특성상(특히, 애집개미) 한 군체에서 예를 들어 100마리의 일개미가 살충제로 죽었다면 그 군체를 거느린 여왕개미가 자동으로(?) 100마리를 더 생산해내서 군체의 규모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게 됩니다.

이러니, 살충제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해충을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살충제를 뿌려도 계속 생기는 이유를 이제는 아셨을 것입니다.

그러니, 일단 해충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시는 것이 최선이고요.
발생하였을 때는 전문가를 부르는 것이 완전박멸을 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

만약 집에 있는 개미가 가장 일반적인 가주성 개미인 애집개미(작고 붉은 빛의 개미)라면 일반 살충제로 방제가 힘이 듭니다.
야외성 개미의 여왕개미가 1마리인 것에 비해 애집개미는 여왕개미가 수십에서 수백마리 이기 때문 입니다.

또한 개미는 굴 밖에서 생활하는 숫자가 전체의 10%도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활동하는 일개미만 약제를 사용해 죽인다고 개미문제가 해결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에어졸로는 개미를 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유해합니다. ^^!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답변일 2006.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