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달전 부터 집에 이상한 흰색(회색) 벌레가 화장실 앞, 아기 잠자는 라텍스 매트 밑에, 그리고 오늘 현관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사진을 올릴게요. 하기 질문에 답변 꼭! 부탁 드려요.
1. 어떤 벌레인지
2. 13개월 된 아기가 있는데 해로운 해충은 아닌지(전염균이 있는지, 물지는 않는지, 기타 해가 있다면 어떤 건지)
3. 박멸 방법
4. 집에서 시중 해충제로 박멸 불가능하면 세스코에서 박멸해 주실 시 비용.
저번에는 사진을 못 찍어 애매하게 벌레를 묘사해서 문의 했는데 답변이 없었어요. 아기 때문에 걱정 되어서 그러니 꼭! 답변 부탁 드려요.
감사합니다.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 입니다.
좀벌레 입니다.
좀벌레 성충은 습씨22~32도와 상대습도50~75%가 유지되는 벽면 틈새, 저장물건 하단부 등에 1~3개의 알을 매일 산란합니다.
좋은 조건에서 알에서 성충이 되는 기간은 3~4개월 정도 소요되며 충의 수명은 3년 정도입니다.
주로 낮 기간에는 어두운 곳에서 숨어서 쉬다가 밤에 활동을 합니다.
서식장소는 모든 곳에서 생활하며 일주일 정도는 수분과 먹이를 공급받지 못해도 생존이 가능할 정도로 생명력이 강합니다.
실크,면류, 레이욘, 나일론의 면직물을 먹기도 하고 밀가루가 있는 곳에서 자주 발견되기도 합니다.
좀벌레 약을 설치한다고 구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약국에서 판매하는 원터치식 에어졸이나 연막탄을 방을 밀폐한 상태에서 일주일 간격으로 3 ~ 4회 정도 사용하시면 구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린 자녀분이 있다면 자주 약을 쓰기에 좀 어려움이 있을듯 합니다.
자주 청소해 주시고, 먼지등이 쌓이지 않게 관리해 주신다면 점차 없어질 것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좀벌레는 세스코 산업체 서비스만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비가 올 듯 흐리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늘~ 행복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