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작고 붉은 개미들이 계속 늘어요..
  • 작성자 주부
  • 작성일 2006.02.16
  • 문의구분 기타문의

지어진지 약 15년이 다 되어가는 빌라에 삽니다.
이사온지 2년 정도 되는데요, 처음에 이사 왔을 때 부터 붉은 개미들이 먼저 이 집을 점령하고 있었습니다.

그래 약국에서 개미박충 약을 사다가 뿌렸더니 한 몇달은 눈에 띄지 않더군요..

근데, 요즘 이곳저곳에서 꼬물꼬물 기어다니는 녀석들이 여간 신경이 쓰이는 것이 아닙니다..

며칠 전에는 2살바기 조카가 있는 친정에 갔다가, 조카가 제 옷이 걸려 있는 자리 밑에서 뭘 계속 지켜보고 있길래 봤더니 붉은개미 한 마리가 제 옷에 붙어서 여행을 하지 않았겠습니까?
완전히 안 가는 곳이 없습니다..

며칠 전 외화드라마 중 하우스 라는 영화에서 흰개미들은 자신들의 영역을 보존하기 위해 나프탈렌을 분비한다라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그 나프탈렌이 쥐도새도 모르게 호흡을 통해 지방에 축적된다는 것이지요..

그걸 보다 보니.. 붉은 개미도 사람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해졌습니다.

이 녀석들하고 함께 살아도 괜찮을런지요.. 아니면, 다시 약국에 가야할까요?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 입니다.
세스코 상담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알려지 바로는 알레르기 원인물질및 개미산등에 의한 피부발진등 입니다.

개미는 그 생태적 특성상(특히, 애집개미) 한 군체에서 예를 들어 100마리의 일개미가 살충제로 죽었다면 그 군체를 거느린 여왕개미가 자동으로(?) 100마리를 더 생산해내서 군체의 규모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게 됩니다.

이러니, 살충제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해충을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살충제를 뿌려도 계속 생기는 이유를 이제는 아셨을 것입니다.

그러니, 일단 해충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시는 것이 최선이고요.
발생하였을 때는 전문가를 부르는 것이 완전박멸을 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

만약 집에 있는 개미가 가장 일반적인 가주성 개미인 애집개미(작고 붉은 빛의 개미)라면 일반 살충제로 방제가 힘이 듭니다.
야외성 개미의 여왕개미가 1마리인 것에 비해 애집개미는 여왕개미가 수십에서 수백마리 이기 때문 입니다.

또한 개미는 굴 밖에서 생활하는 숫자가 전체의 10%도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활동하는 일개미만 약제를 사용해 죽인다고 개미문제가 해결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에어졸로는 개미를 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유해합니다.

개미가 계속적인 문제가 되신다면 언제든지 전화 주세요. 세스코가 달려 가겠습니다.

서비스 신청및 좀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고객센터 1588-1119 또는 온라인으로 올려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봄이 곧 올것 같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늘~ 행복하세요. ^^

답변일 2006.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