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있어서 글 남겨요..
얼마전까지만 해도..저희집에..개미가 많았었거든요..
제 추측으로는..저희 집에..엄마 친구들이..대거..아주 자주..놀러들 오시면서..생겨나지 않았을까..하는데..
아무튼..얼마전까지만 해도..개미들이 많았었는데...
최근들어..개미가 줄어든것 같습니다.
약국에서 파는..바닥에 붙이는..개미 약 붙이긴 했는데..지금은 뗀 상태고..그것땜에 줄어든것 같아 보이진 않는데...
겨울이 되면..없어지기도 하나요??
개미와 베짱이라는..동화책 읽어보면..여름 내내 개미는 겨울 동안 먹을 양식을 위해..일하는걸로 나오는데...
겨울이 되면..개미는..밖으러 나오지 않나요???
지금 집에 개미가 한두마리 가끔씩 보이기는 한데..이게 일시적인 현상인건가요??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 입니다.
세스코 상담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미는 그 생태적 특성상(특히, 애집개미) 한 군체에서 예를 들어 100마리의 일개미가 살충제로 죽었다면 그 군체를 거느린 여왕개미가 자동으로(?) 100마리를 더 생산해내서 군체의 규모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게 됩니다.
이러니, 살충제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해충을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살충제를 뿌려도 뿌려도 계속 생기는 이유를 이제는 아셨을 것입니다.
그러니, 일단 해충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시는 것이 최선이고요..
발생하였을 때는 전문가를 부르는 것이 완전박멸을 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만약 집에 있는 개미가 가장 일반적인 가주성 개미인 애집 개미(작고 붉은 빛의 개미) 라고 한다면 일반 살충제로는 방제가 힘이 듭니다.
야외성 개미의 여왕개미가 1마리인 것에 비해 애집 개미는 여왕개미가 수십에서 수백마리 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개미는 굴 밖에서 생활하는 숫자가 전체의10%도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 활동하는 일개미만 약제를 사용해 죽인다고 개미문제가 해결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에어졸로는 개미를 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유해합니다.
고객님댁의 개미는 일시적으로 잠시 줄어든 상태이구요. 조금 있으면 다시 다니기
시작합니다.
요즘의 주거환경은 난방시설이 잘 되여 있어서 날씨에 의해 줄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개미가 계속적으로 보이시거나 그수가 늘어난다 싶으시면 언제 든지 전화하세요.
저희가 달려가겠습니다.
날씨가 많이 차네요. 감기 조심하시고, 늘~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