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하려고 하는 집이, 지은지 좀 오래된 집이라 그런지 개미가 많네요.
누구나 그렇겠지만 벌레는 딱 질색이라.... 첨엔 멋모르고 눈에 보이는 족족 많이 잡아 없애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간소한 가구와 짐만 있는데도, 어두운 색의 나무 책장에는 대체 개미가 몇 마리나 살고 있는 것인지 추정을 하기 힘들 정도로 끊임없이 개미가 나오고 있습니다.
주방 싱크대 위로는 아마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개미가 살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서랍을 열 때마다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해야 할 정도로 서랍을 꺼내서 상자를 열 때마다 그 속에 개미가 바글바글 합니다.
세스코맨의 답변을 보면....
제가 아마도 애꿎은 일개미만 무수히 죽였나 봅니다.
요즈 한동안 잠잠한 것이 새로 또 개미들을 만드는 것이 아닌가.. 하는 불길한 생각이 드는데요..
저는 세스코를 불러 개미를 없애고 싶은데, 우리 집 개미를 없앤다고 해도 다른 집에서 넘어오지 않을까 걱정이고...
그 집에서 오래 살게 될지 잠시만 있게 될지도 몰라서...
만일, 비용이 부담스러우면, 개미와 동거동락을 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문의를 해 봅니다.
개미를 없애려면 집안 전체를 살펴보시는지요?
비용은 어느 정도 드나요?
집 평수에 따라서도 비용이 다른가요?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 입니다.
세스코 상담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미는 그 생태적 특성상(특히, 애집개미) 한 군체에서 예를 들어 100마리의 일개미가 살충제로 죽었다면 그 군체를 거느린 여왕개미가 자동으로(?) 100마리를 더 생산해내서 군체의 규모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게 됩니다.
이러니, 살충제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해충을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살충제를 뿌려도 뿌려도 계속 생기는 이유를 이제는 아셨을 것입니다.
그러니, 일단 해충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시는 것이 최선이고요..
발생하였을 때는 전문가를 부르는 것이 완전박멸을 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만약 집에 있는 개미가 가장 일반적인 가주성 개미인 애집 개미(작고 붉은 빛의 개미) 라고 한다면 일반 살충제로는 방제가 힘이 듭니다.
야외성 개미의 여왕개미가 1마리인 것에 비해 애집 개미는 여왕개미가 수십에서 수백마리 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개미는 굴 밖에서 생활하는 숫자가 전체의10%도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 활동하는 일개미만 약제를 사용해 죽인다고 개미문제가 해결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에어졸로는 개미를 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유해합니다.
고객님 댁에 있는 개미를 완전히 퇴치하기 위해서는 2회 서비스를 받으셔야 합니다.
첫번째 서비스때 거의 퇴치는 되지만 여왕개미나 알이 남아있으면 다시 수천마리로 번식하기 때문에 30일 후에 2차 서비스를 통해 완전히 퇴치합니다.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현재 문제되는 개미를 퇴치하기 위해 2회의 초기관리 서비스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러나 개미는 이웃이나 시장에서 사오시는 반찬거리와 물품 등을 통해 다시 묻어 들어와 번식할 수 있고 이럴 경우 다시 많은 비용을 들여 서비스를 받으셔야 하지만 저희 세스코의 정기 회원으로 가입하신 후 매월 비용을 내시면 언제든지 저희 전문 세스코맨을 호출하여 무료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고 적어도 4개월마다 방문하여 점검한 후 서비스를 해드려 다시는 개미가 생기지 않도록 해드립니다.
(가격은 평수에 따라 책정이 되여 있습니다. 최소 30평 이하인 경우 초기 14만원에 정기 15,000원 입니다.)
서비스 신청 및 좀더 자세한 문의는 세스코 고객센터 1588-1119 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날씨가 많이 차네요. 감기 조심하시고, 늘~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