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사랑스런 곤충? 해충?
  • 작성자 백연
  • 작성일 2005.11.03
  • 문의구분 채용문의

수고하십니다. 우선 업무에 바쁘실텐데 어느 사이트에 우연히 이곳에서는 어떤 질문도 명확하며 인간미 넘치게 답변해주신다고 하셔서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국어사전에(출처 emp** 사이트)
해충(害蟲) : 사람이나 농작물에 해가 되는 벌레를 통틀어 이르는 말.
곤충(昆蟲) : 1.벌레를 흔히 이르는 말. 2.곤충류에 딸린 동물.

라고 나와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아주 오래전에 개미라는 소설을 봤는데 그래서 그런지 예전에는 해충이라고 생각되던 동물이 곤충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더군요...

그리고 그곳에서 우연찮게 개미는 박하나무를 싫어하니 집에 박하나무를 갔다놓으면 좋다고 하더라구요 책에서 개미의 저자왈 "제발 눌러죽이지 마세요" 그때 잠시나마 많이 반성했습니다. 불자인 내가 이렇게 살생을 저질럿구나라고요.

그런데 우연찮게 이런 곳이 있어서 질문을 드립니다.
1. 개미는 해충에 속하나요? 그리고 해충이 생기는 것은 결국 인간에 의해 구분지어지는게 아닐까요?

2. 세스코에서는 인간적으로 고객을 대하시는 것 같던데요. 해충/곤충에게는 너무 무시무시한 박멸이라는 말씀을 하시는데 그것들도 미물이지만 생명체인데 인권까지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의 살 권리를 보장 받아야 되지 않을까요? 혹시 공생을 위한 대한 같은 것은 생각해 보지 않으셨나요?

너무 우문같습니다. 그래도 현답을 부탁드리며....이만 휘리릭~~~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입니다.

곤충이 맞죠. 하지만 인간에 잣대로 평가하면 해충이 됩니다. 대부분의 모든 동물이 인간과 함께 있으면 해가 되죠. 애완으로 기르지 않는다면요.

지금 집안에 토끼 100마리 나타났다.
날 물기도 했다.
여기저기 분변을 봤다.

해가 되는 동물로 제거 또는 밖으로 내 보내겠죠.

토끼가 아닌 늑대나 표범, 악어가 있다면 혐오감으로 인해 즉시 제거를 원합니다.

고객님 댁에 해충이 나타나 자신을 공격하거나 병에 걸리거나 음식물을 나누어 먹는다면... 이로인해 고객님 아이나 가족이 아프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지금 컴퓨터가 있던 이곳도 사람이 살기 이전부터 곤충이 살던 보금자리 입니다.

곤충의 입장에서 보면 인간이 이곳을 빼앗앗다고 볼수 있겠죠.

답변일 2005.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