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개미 때문에요...
  • 작성자 최윤정
  • 작성일 2005.10.13
  • 문의구분 서비스 및 비용 문의

제가 4월에 이사를 했어요.
마루 겸 주방에 화장실, 방 두개짜리 연립 형태의 다세대 주택입니다.
이사오고 처음엔 몰랐는데... 점점 개미가 한마리 두마리 눈에 띄더군요.
어느 날 음식하다가 뭘 흘렸는지 싱크대 아래쪽 발판에 뭐가 떨어졌는데...
모르고 있다가 우연히 싱크대 밑을 보니 까만 줄이 있는거에요...
눈이 별로 안좋은 저는 뭐지? (정말 무슨 줄인 줄 알았어요) 하고 가까이 다가가서 보니... 으악~!!! 개미떼가 한줄로 쭉 기어서 그 떨군 음식물로 가는 거였어여. 어디서 나오나 보니 위치를 정확히 파악할 수 없으나 싱크대 다리 밑쪽 어딘가였고요.
그뒤로... 방안에서까지 출몰하는 개미는 (참고로 방안에 음식물이 있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줄을 지어서 장판 모서리를 아슬아슬 행진하더군요...
말그대로 한두 마리가 아닌 떼거지입니다.
개미는 그 집에 자기 굴을 짓고 살아서 옆집에 옮지는 않지만 없애려면 개미 굴을 찾아내서 완전 없애지 않는 이상 방법이 없다고 들었습니다.
세스코에 도움을 청하고 싶지만 왠지 왠지 비쌀 것 같아여 --;;
그래서 어케 제가 좀 해볼 수 있는 방법이라도 좀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여... 없애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단순히 약을 뿌린다. 뭐 이런거 말고 개미가 생기는 원인가 근본적으로 없앨수 있는 방법등.
혹시 이거 알려면 세스코에 취직해야 한다는 그런 말씀을 하시진 않겠져?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 입니다.
세스코 상담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미는 그 생태적 특성상(특히, 애집개미) 한 군체에서 예를 들어 100마리의 일개미가 살충제로 죽었다면 그 군체를 거느린 여왕개미가 자동으로(?) 100마리를 더 생산해내서 군체의 규모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게 됩니다.

이러니, 살충제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해충을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살충제를 뿌려도 뿌려도 계속 생기는 이유를 이제는 아셨을 것입니다.
그러니, 일단 해충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시는 것이 최선이고요..
발생하였을 때는 전문가를 부르는 것이 완전박멸을 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만약 집에 있는 개미가 가장 일반적인 가주성 개미인 애집 개미(작고 붉은 빛의 개미) 라고 한다면 일반 살충제로는 방제가 힘이 듭니다.
야외성 개미의 여왕개미가 1마리인 것에 비해 애집 개미는 여왕개미가 수십에서 수백마리 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개미는 굴 밖에서 생활하는 숫자가 전체의10%도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 활동하는 일개미만 약제를 사용해 죽인다고 개미문제가 해결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에어졸로는 개미를 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유해합니다.

개미는 전문가가 아니면 퇴치하기가 힘든 종류 입니다. 여왕개미가 이사를 가야 합니다... ^^!

답변일 2005.10.13